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official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hi.co.kr 사이트보기
소개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은 브랜드, 보험관련 정보와 실용적인 생활정보들을 빠르게 제공하는 허브 채널입니다.
키워드 현대해상화재보험,자동차보험,해외여행보험,해외장기체류보험,건강정보,마음봇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금융 > 보험/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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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주)현대해상화재보험
소속사 제작진
PM강택수 팀장
기획안예슬 대리,조하영 사원
디자인김진경 국장,권준희 대리,정인지 사원
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제작 목적]
현재 고객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인 페이스북 팬에게 유익한 생활 정보와 자사 보험 상품 지식을 쉽고 친근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설,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획 의도]
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은 ‘현대해상 좋은 블로그,Hi’,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블로그’, ‘현대해상다이렉트 블로그’에서 발행하는 주요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동시에 페이스북 유저들을 해당 블로그로 연결해주는 허브 채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인식 형성을 돕고, 보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마음봇’ 캐릭터를 활용하여 친근하고 유쾌한 페이지의 분위기를 형성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딱딱할 수 있는 정보들을 퀴즈 형태로 풀어낸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즐겁게 정보를 흡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소개]
1. 채널 간 연계를 통해 브랜드의 주요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확산
: 현대해상의 다양한 SNS 채널에서 제작된 주요 콘텐츠를 선별하여 페이스북 팬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발행
2. 소비자의 관심을 붐업 시키고 자발적인 확산을 유도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 개발
1) 페이스북 팬의 이용 행태를 고려한 타겟팅 콘텐츠 기획
: 페이스북 팬 방문이 가장 높은 시간대를 활용하여 ‘오후 3시 퀴즈’ 발행
2)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기획
고객의 흥미와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퀴즈 콘텐츠 발굴
-> 페이스북 투표 기능 및 이모지 활용한 인터렉션 콘텐츠 발행
-> 마음봇 활용 퀴즈+사진첩 결합한 정보성 콘텐츠 발행
ex. 사진첩 속 숨어있는 마음봇 개수 맞히기, 사진첩 속 마음봇이 들고있는 초성 조합하기 등
우수팬 제도 활용한 이벤트 진행
-> 신규 팬 확보 및 팬 이탈 예방과 함께 고객과의 스킨십 관리 강화 목적
3)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레이아웃 구성
- 이벤트 당첨자 발표 노트가 모바일 화면에서 깨져보이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헤더 이미지 별도 제작
- 꿀팁투어 시리즈 레이아웃 개선
-> 단순 사진첩 형식에서 벗어나 흥미 유도할만한 핵심 내용을 담아 단일 이미지의 퀴즈형으로 변경
3. 페이스북 기능을 활용한 세일즈 서포트
- 페이스북 샵 영역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보험료 산출’ 기능을 적용
- 페이지 방문자에게 현대해상다이렉트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시키고 세일즈 기능을 확장시킴

[효과 분석]
- 페이스북 팬 : 104,722명
- 2019년 대비 2020년 1~4월 월 평균 인게이지먼트 15% 증가
(페이스북 인사이트 2020년 4월 기준)

[향후 계획]
소비자가 어렵고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보험/생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타입을 개발 및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기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526102357520032073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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