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 | |||||||
---|---|---|---|---|---|---|---|---|
Ansan City Hall Face Book | ||||||||
서브타이틀 | 안산시페북 | |||||||
Ansan City Hall Face Book | ||||||||
URL | http://www.facebook.com/ansancity3 사이트보기 | |||||||
소개 | 71만 안산시민과 언제나 함께하고 소통, 참여하는 재미있는 안산시청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 |||||||
키워드 | 안산,안산시,안산시청,Ansan,소통,안산소식 | |||||||
제작년월 | 2012.4 | |||||||
등록구분 | 페이스북 | |||||||
후보등록분야 | 공공 > 지방자치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안산시 공보관실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미래아이엔씨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안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시정정보, 이슈, 상황 대응 등 정보를 전달하며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안산시청입니다.
안산시청 페이스북 페이지는2020년`시민의 참여`를 테마로, 시정정책, 행사, 이벤트 등에대한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 이아닌,재가공,의견반영,기자단연계제작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의 참여`테마로 첫 번째, 2020년에 신설한 학생기자단내 영상기자단을 활용한 영산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구성 촬영까지 `학생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영상물을 시와 대행사가 간접적으로 지원하여, 안산 풍도 V-log 및 코로나 예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V-log 등의 콘텐츠가 제작되었고 각편당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시민참여형 이벤트를 추진함과 동시에 참여된 내용으로 콘텐츠를 재생산하여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전달합니다. 코로나19 이슈 바탕 `서로 칭찬합시다`로 서로 칭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노하우를 모집하여 드로잉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인이 소장한 봄꽃 사진을 응모 받아 영상콘텐츠로 제작, #덕분에 챌린지에 직접참여, 설 연휴 정상영업장 소개, 반려동물을 소개하는 등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작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3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매일 상황 보고 및 안산시 추진대응을 콘텐츠와 메시지, 댓글을 전방향으로 대응하여 시민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제보를 통해 안산 내 개인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기부하는 사람들에 대한 감사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도 제작하고, 상황발생과 함께 접수되는 민원도 즉시 처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안산시의 대표 인물인 단원 김홍도와 먹을 모티브로 한 홍이, 먹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휴대폰 배경화면, 시정콘텐츠 활용을 통해 시민이 보다 쉽게 정책을 이해하고 안산시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 안산시유튜브와 연계하여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등 안산시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국내 제일의 외국인 거주지로 글로벌 에티켓과 외국인 대상 시정안내와 같은 서비스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한 결과 팬 수는 2월말 4만 명에서 4만 3천 여명으로 증가했으며, 도달은 3~4월 광고 없이 30만 이상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중 코로나19와 관련된 대응은 시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안산 방문의 해로 안산시 페이스북은 시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맛집지도, 단풍거리 등과 같은 `시민 참여형` 이벤트와 콘텐츠를 지속해 나갈 것이며, 코로나 19가 완전히 종료되기 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려합니다. 2020년 시민과 소통하며 참여로 이루어지는 페이지 안산시 페이스북이 되겠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00527090029278472665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