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 | |||||||
---|---|---|---|---|---|---|---|---|
SAMSUNG SmartThings Official Community | ||||||||
서브타이틀 | 스마트싱스 | |||||||
SmartThings | ||||||||
URL | https://r1.community.samsung.com/t5/SmartThings/bd-p/kr-community-smartthings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전자 통합 IoT 솔루션 SmartThings의 공식 커뮤니티 | |||||||
키워드 | 스마트싱스,스마트싱스 커뮤니티,스마트홈,IoT,삼성멤버스, | |||||||
제작년월 | 2019.8 | |||||||
등록구분 | 기타 | |||||||
후보등록분야 | 기타 플랫폼 > 스마트기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SmartThings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센터플러스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는 서비스 이용 고객들간 자발적 정보 교류를 통한 궁금증 해소
더 나아가 스마트싱스 활성화를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문화 스마트싱스 사용팁과 최신 뉴스를 공유하고, 질문글에 답하며 소통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제안과 오류 등 VOC를 모니터링해 고객 지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martThings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 팁 공유 고객이 SmartThings 서비스를 원활하고 또 십분 활용하기 위하여 카드뉴스, 웹툰, 튜토리얼 동영상 등의 형태로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참여 및 체험 위주의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 매 월 다른 컨셉으로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Things 커뮤니티는 고객과 고객 그리고 또 다른 고객들을 하나로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며 더 나은 서비스로 발돋움 하기 위하여 고객의 소리에 늘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SmartThings를 이용하며 궁금했던 문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제안,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이벤트까지. 모두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커뮤니티 게시글 분석을 통해 6가지의 카테고리로 일목요연하게 분류함으로 고객들이 커뮤니티 진입 후 헤매지 않고 곧바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커뮤니티 내 콘텐츠의 전반적인 톤은 고객들에게 친근한 일러스트 디자인을 채택하여 통일감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성과] SmartThings 커뮤니티는 서비스 이용 고객들간 자발적 정보 교류를 통한 해소와 활성화를 목표로 하여 지난 19년도 8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1,500개 이상의 누적게시글 ▶500,000만 이상의 게시글 조회수 ▶10,000개 이상의 댓글과 좋아요 수를 기록하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