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빙그레
Binggrae
서브타이틀 빙그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Binggraekorea Official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binggraekorea/?hl=ko 사이트보기
소개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가 운영하는 빙그레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빙그레,빙그레우스,식품,아이스크림,유제품,만화
제작년월 2020.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제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빙그레
소속사 제작진
광고주조수아 차장,유화진
CD남우리 CD,송재원 감독
기획운영이슬비 AE
기획카피신선진 CW
디자인윤지환 D,백시우 D
대행사

스튜디오좋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6개월 뒤, 빙그레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가 000가 되어야만 왕위를 승계받을 수 있다."
2020년 2월 빙그레 인스타그램에는 정체 모를 캐릭터의 셀카가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빙그레나라의 후계자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는 아버지가 내린 미션을 6개월 이내에 완수해야만 빙그레나라의 왕이 될 수 있는데요. 과연 빙그레우스의 운명을 어떻게 될까요?

<핵심 기획 방향>
#1. 새로운 화자 개발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라는 빙그레를 의인화한 새로운 ‘화자’ 개발을 통해 기존 정형화된 브랜드 채널 운영방식에서 벗어나고자 했습니다. 새로운 ‘화자’의 개인적인 스토리나 외형적인 특성을 통해 자연스럽게 빙그레 제품을 PPL하고 빙그레의 여러 식품·카테고리를 알리고자 했습니다.

#2. 새로운 운영방식
웹툰과 같은 ‘스토리 연재’방식을 활용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음 컨텐츠와 빙그레 신규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제고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소비자 간의 활발한 인터랙션을 끌어냈습니다.

#3. 디테일한 세계관 구축
전반적인 스토리와 캐릭터의 특성 등 디테일한 세계관을 구축하여 제품 간, 캐릭터 간 연결성과 스토리의 흐름이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빙그레의 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자인>
빙그레의 여러 제품을 의인화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구축했습니다.
제품의 맛, 색상, 패키지 디자인의 여러 요소를 캐릭터의 시각적인 포인트로 구성했으며, 소비자들이 빙그레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먹는 방법을 캐릭터의 아이템으로 표현하는 등 캐릭터 자체로 자연스럽게 빙그레 제품의 USP를 제고했습니다.

<성과>
- 2020년 2월 첫 컨텐츠 업로드 이후 3달 만에 약 3만 4,000여명의 팔로워 증가
- 평균 인터랙션 약 3,000건 증가
-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검색어 다수 노출
- SNS 성공 마케팅 관련 기사 및 자료 다수 노출

<컨텐츠 예시>
1.빙그레우스의 파격적인 첫 컨텐츠, 셀카 - https://www.instagram.com/p/B88MHidADTx/
2.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전신 프로필 - https://www.instagram.com/p/B9EBX7OAkZX/
3.비비빅 캐릭터 소개 및 비비빅 단호박맛 출시 - https://www.instagram.com/p/B93hP-Jg4p7/
4.투게더리고리경 캐릭터 소개 - https://www.instagram.com/p/B-EZOobgsOA/
5.옹떼 메로나 부르쟝 캐릭터 소개 - https://www.instagram.com/p/B_MfftLAlsr/
6.더위사냥 캐릭터 소개 - https://www.instagram.com/p/CAe47ZGgmAt/
7.끌레도르 캐릭터 소개 - https://www.instagram.com/p/CArw5vLAVLB/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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