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
---|---|---|
The National Election Commission of Korea | ||
서브타이틀 | 선관위 | |
NEC | ||
URL | https://blog.naver.com/nec1963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민과 함께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 페이지 | |
키워드 | 중앙선관위,선관위,선거관리위원회,선거,민주주의,헌법기간 | |
제작년월 | 2013.11 | |
등록구분 | 블로그 | |
후보등록분야 | 공공 > 정부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주)디지털에볼루션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올해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된 해인 만큼 투표, 선거 정보를 전달력 있는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을 SNS 채널 운영 목표로 삼고, 투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셜미디어 콘텐츠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블로그 채널은 선거 관련 콘텐츠는 물론, 블로그 검색 유입에 최적화된 맞는 시기별, 이슈별 맞춤형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문가 기고 등으로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 선거·정치에 대한 관심 및 투표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1.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정보 콘텐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개정된 비례대표제, 선거권 연령 하향 등의 이슈를 최대한 많은 유권자들에게 정확하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이슈로 인한 투표절차 및 방법을 콘텐츠로 제작 및 확산하였습니다. 2.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기고 콘텐츠 영화, 인문학, 대중음악, 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활용하여 책으로 살펴본 투표, 영화 속 선거 등 양질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개발하고 선거와 민주주의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위원회 소식 콘텐츠 ‘선관위가 알려드립니다’ 기획 시리즈 콘텐츠로 유권자들이 위원회 소식과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된 선거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4. 블로그 운영 성과 - 월 평균 방문자 : 37,934명 → 1,436,306명(약 3,687% 증가) - 월 평균 조회수 : 50,944건 → 2,111,450건(약 4,045% 증가)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