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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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ational Election Commission of Korea | ||
서브타이틀 | 선관위 | |
NEC | ||
URL | http://www.facebook.com/2014nec/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민과 함께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
키워드 | 중앙선관위,선관위,선거관리위원회,선거,민주주의,헌법기관 | |
제작년월 | 2014.2 | |
등록구분 | 페이스북 | |
후보등록분야 | 공공 > 정부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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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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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디지털에볼루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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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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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올해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된 해인만큼 투표, 선거 정보를 전달력 있는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을 SNS 채널 운영 목표로 삼고, 투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다양한 계층이 활용하는 SNS 채널인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캠페인 등을 통해 대국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였습니다. 1.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바이럴 영상 제작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유재석 등)과 배우 등 50명의 투표 독려 캠페인 ‘2020 잘 뽑고 잘 찍자’를 sns상에 빠르게 게시하여 국민들이 투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전원 노개런티로 참여 ‘잘 뽑고 잘 찍자’로 프로젝트 추진했습니다. 또한 유명 인플루언서(미카엘, 유현수, 이연복, 레이먼킴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이슈를 반영한 투표독려 영상을 제작하여 유권자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2. 캐릭터를 활용한 친근한 콘텐츠 제작 민주시민 홍보대사 ‘자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참참·바루·알리’를 활용하여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여겨질 수 있는 선거, 정치 관련 용어를 친근하게 기획·제작하여 한눈에 설명해 주는 선거백과 콘텐츠를 제작해 어른들뿐 아니라 미래 유권자에게도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였습니다. 3. 이벤트·캠페인을 통한 국민 참여 유도 방문자 및 대국민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여 능동적인 참여 유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하였습니다. 단순한 재미 위주가 아닌 선거에 대한 정보와 선거 참여를 흥미롭게 이끌어내는 이벤트·캠페인으로 자발적인 호응을 유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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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