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홈플러스 더클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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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plus the CLUB | ||||||||||||
서브타이틀 | 소비패턴 | |||||||||||
Sobipattern | ||||||||||||
URL | https://www.instagram.com/theclub_homeplus/ 사이트보기 | |||||||||||
소개 | '대용량 온라인 마트'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 채널 | |||||||||||
키워드 | 홈플러스,홈플러스더클럽,소비패턴,대용량상품,패턴,유머 | |||||||||||
제작년월 | 2019.7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쇼핑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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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홈플러스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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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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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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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대용량은 소비패턴을 좌우합니다. 그것이 상품이든, 잡생각이든.”
‘대용량 온라인 마트’라는 홈플러스 더클럽의 특성을 내세워 ‘대용량’의 상품을 패턴화하고, 이를 ‘대용량’ 잡생각과 함께 업로드하는 홈플러스 더클럽의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 또한 그 작업에 걸맞은 ‘소비패턴’입니다. <핵심 기획 방향> 1. 새로운 운영방식 기존 브랜드 채널의 경우 인스타그램의 주요 특성인 이미지 위주의 컨텐츠를 운영해왔으나, 소비패턴은 이미지와 멘션 모두에 비중을 두는 새로운 기획방식과 운영방식을 구축했습니다. 짧은 에세이나 소설, 유머 등의 다양한 형태로 멘션의 비중을 높여 새로운 컨텐츠와 스토리를 제작했습니다. 2. 다양한 컨셉의 컨텐츠 내용 판매 제품을 주제로 한 멘션 내용은 장르와 형식이 국한되지 않습니다. 짧은 유머나 로맨스 장르부터 소설, 인터넷 게시글, 에세이 형식까지 매번 달라지는 게시글의 컨셉은 결국 ‘대용량 잡생각을 토대로 생성됩니다. 3. 제품의 패턴화 컨텐츠마다 한 제품, 또는 두 제품 이상을 소재로 작업하는 패턴의 규칙은 ‘아름다운, 그러나 무조건 많은!’입니다. 보이지 않는 프레임 너머까지 상품이 무한히 있는 것처럼 연출하며, 이는 대용량 판매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홈플러스 더클럽의 가치를 반영합니다. <디자인> 창고에 가지런히 놓인 제품들과 OCD(강박 장애), Oddly Satisfying(이상하게 만족스러운) 등의 키워드를 접목해, 대용량 제품이 규칙적으로 아름답게 가득 쌓여있는, 그냥 봐도, 모아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피드를 구성하고자 하였습니다. 제품 선정 시 고려하는 주요 요소는 세 가지입니다. 대용량 제품인가, 패턴으로 제작했을 때 아름다운가, 직수입 제품 또는 PB 제품인가. 이 세 요소는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이 미적으로 아름다운 공간인 것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제품 홍보를 위한 공간임을 의미합니다. <성과> - 신규 채널 생성 이후 약 4개월 만에 팔로워 2만 4,000여 명 확보 - 여러 커뮤니티 인기글에 다수 노출 - SNS 성공 마케팅 예시로서 기사 및 자료 다수 노출 [컨텐츠 예시] 비비고 죽 컨텐츠 : 제품을 의인화하여 멘션을 인터넷 소설 컨셉으로 제작 = https://www.instagram.com/p/B2LFjqQJ3Hi/ 수능 컨텐츠 : 컨셉 내에서 시대에 공감하기 = https://www.instagram.com/p/B4tSjP_pzI1/ : 홈매트 컨텐츠 : 비주얼과 멘션의 완벽한 조화 = https://www.instagram.com/p/B04rOS1J8xo/ : 홈런볼 컨텐츠 : 멘션의 컨셉을 비주얼에 녹이기 = https://www.instagram.com/p/B3ddDk-JdSV/ : 면봉 컨텐츠 : 정돈된 비주얼에서 느껴지는 희열 = https://www.instagram.com/p/B5bom5fpJ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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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