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휠라코리아
FILA KOREA
서브타이틀 FILA KOREA 공식 유튜브
FILA KOREA Official Youtube
URL https://www.youtube.com/FILAKOREA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FILA KOREA 공식 유튜브
키워드 휠라,FILA,스포츠브랜드,패션,스트릿패션,
제작년월 2020.2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 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휠라코리아
소속사 제작진
PM이승원,정현주
디자인김상일
기획박보람,유아라,이성범
대행사

비헤이브글로벌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휠라코리아 유튜브 기획 의도
휠라코리아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장기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비디오 콘텐츠 소비에 활발한 1020 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단순히 브랜드 영상을 공유하는 공간이 아니라 즐겁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고자 유튜브 채널 특성에 특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흥미로운 콘텐츠 컨셉
휠라의 유튜브는 패션에 대한 흥미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FILA TV 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 예능 프로그램의 다양한 컨셉을 차용하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패션 아이템에 대한 인플루언서들의 토론 배틀 <패션으로 대결하기 - 패대기>, 휠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공간을 직접 방문하여 생생하게 담아내는 <휠라보레이션> 등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탈을 방지하는 짧지만 지속적인 콘텐츠 발행
휠라의 유튜브는 주요 타깃인 1020 세대의 콘텐츠 소비 행태를 반영하여, 짧은 길의 영상을 속도감 있게 편집하여 제작해 동영상 시청 시 유저들의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일회적 발행이 아니라 하나의 컨셉을 갖되 다양한 내용을 담아낼 수 있도록 시리즈 형태의 영상을 제작하여 휠라의 유튜브를 구독해 콘텐츠를 장기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셀러브리티가 아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휠라 유튜브는 유명한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와 같은 셀러브리티가 아닌, 타깃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친근감 있는 대상이자 1020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성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화자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휠라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그리고 구독자들이 충분히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였고 기존 소비자들이 갖고 있던 브랜드 채널 콘텐츠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주요성과
최근 1년 구독자 58,189 명 증가
최근 1년 콘텐츠 89건 발행
최근 1년 비디오뷰 21,035,561 회
최근 1년 인게이지먼트 736,059건 (라이크 717,690건, 댓글 18,369건)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