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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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 Samsung Motors Facebook | ||||||||||
서브타이틀 | 르노삼성 페이스북 | |||||||||
RSM Facebook | ||||||||||
URL | http://www.facebook.com/RenaultSamsungM/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자동차 브랜드 공식 채널을 리드하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 |||||||||
키워드 | 자동차,자동차상식,드라이브 코스,브랜드 제품,시즌 이슈,이벤트 | |||||||||
제작년월 | 2017.4 | |||||||||
등록구분 | 페이스북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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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주)르노삼성자동차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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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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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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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페이스북은 매월 브랜드 이슈와 제품 정보, 전문성을 겸비한 자동차 관련 상식 및 드라이브 코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2017년 4월부터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기획 콘텐츠를 꾸준히 진행해오며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사용자의 신뢰와 활발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에서는 단순히 휘발성 콘텐츠가 아닌 사용자들이 저장, 공유하며 꾸준히 활용할 수 콘텐츠로 쓰임새를 높이고자 노력한다. 르노삼성자동차를 실사용하는 소비자가 간편하고 쉽게 차량의 편의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콘텐츠를 발행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관심을 얻고 있다. 또, 매월 참신한 기획을 통해 평이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 안내 콘텐츠에 시즌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하며, 자동차 관련 지식 콘텐츠는 ‘차알못’ 사용자는 물론 자동차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사용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하여 발행하고 있다. 또한 직접 촬영한 이미지와 명료한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제품의 가치와 철학을 표현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다년 간 페이지 팬과 소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페이스북 유저들의 성향이 정보형 콘텐츠에 반응하는 것으로 변화한 것을 파악하여 채널 내 사용자 피로도를 덜 수 있는 링크 타입 콘텐츠로 발행하여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계하는 링크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네이버 포스트에서 제공하는 실리적이고 인사이트가 있는 정보성 콘텐츠이다. 이 외 이미지형 콘텐츠의 경우에도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의 세로형 UI에 특화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고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또한,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 콘텐츠의 디자인은 각 차량과 주제 콘텐츠의 성향에 맞추어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만의 따뜻하고 세련된 톤앤매너를 표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은 2020년 6월 현재 영상의 경우 30만 뷰 이상, 일반 콘텐츠의 경우 2,000개 이상 인게이지먼트를 얻고 있으며, 월 1,000명 가량의 꾸준한 팬 수 증가로 13만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여 콘텐츠 퀄리티 뿐 아니라 사용자 반응까지, 국내 자동차 브랜드를 리드하는 페이스북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이끌고 신뢰도 있는 브랜드 채널로 나아가기 위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노력은 멈추지 않고 계속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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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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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006170559585038297596.p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