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Renault KR Facebook
서브타이틀 르노 공식 페이스북
Renault KR FB
URL https://www.facebook.com/RenaultKOR/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현재, 미래를 모두 만날 수 있는 르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키워드 자동차,글로벌브랜드,브랜드 헤리티지,브랜드역사,수입자동차,모터스포츠
제작년월 2018.4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르노삼성자동차
소속사 제작진
PM반우영 팀장
디자인문해곤 본부장,정연석 팀장
영상유제혁 팀장
기획정예진,김영환
대행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1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르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은 2018년 4월 채널 오픈 이후부터 현재까지 르노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사용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끄는 콘텐츠를 통해 월 1,500명가량 팬 수가 증가하여 현재는 5만 3천 명 이상의 팬 수를 확보하였다.
르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르노 브랜드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소개하는 <르노 헤리티지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다. <르노 헤리티지> 콘텐츠는 1898년 창립 이후, 끝없는 혁신을 통해 발전된 르노의 헤리티지 차량들이 가진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소개하여 르노만의 특색과 당대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콘텐츠이다. 또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는 르노의 모터스포츠 라인업 및 정보를 소개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르노 브랜드가 지닌 과거의 모습을 통해 현재의 르노를 이해하는 발판이 되어준다.
현재의 르노에 대한 모습은 한국 공식 페이스북에서 국내 팬들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로컬라이징 접점에 신중을 기한 형태의 콘텐츠로 발행된다. Renault CLIO를 시작으로, TWIZY, Renault MASTER 등 국내 출시된 르노 브랜드의 다양한 차량을 친절하게 안내하여 차량에 대한 궁금증이나 정보를 알 수 있게 배려하고 있으며, 2020년 5월 출시한 Renault CAPTUR 브랜드와 톤앤매너를 이어가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반영된 콘텐츠는 사용자 참여뿐 아니라 브랜드 차량에 대한 이미지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글로벌 르노 브랜드는 친근하면서도 실용적인 혁신의 대명사답게 미래 비전을 실현시키는 신뢰 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에 걸맞게 르노 코리아 페이스북에서도 르노의 미래지향적인 컨셉카를 소개하며 자동차 브랜드의 비전을 보여주는 신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즐겁게 브랜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르노 퀴즈> 이벤트 콘텐츠를 진행하여 많은 참여를 이끌고 있다. 르노 코리아 페이스북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보다 친밀한 소통을 꾀하였다. 르노 브랜드와 일러스트 작가와 콜라보 하여 진행한 소셜 캠페인 ‘트위지와 수다’는 국내 최초로 차량과 일러스트를 접목한 연재물 시리즈로 작가의 소소한 유머 코드와 차량의 인지도 및 긍정적인 이미지 확산을 유도하였다.
르노 브랜드가 지닌 “Passion for Life”라는 따뜻한 기업 철학이 여실히 드러나는 르노 브랜드만의 콘텐츠는 차량을 돋보이면서도 절제되고 세련된 디자인 터치를 통해 페이스북 피드를 알차게 채운다. 앞으로도 르노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통해 과거의 흥미로운 역사를 소개하면서, 현재는 물론 미래까지 모두 르노 페이스북 안에서 편안하게 만나 볼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선사하기 위해 매 순간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6170625177403694882.ppt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