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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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lt KR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르노 인스타그램 | |||||||||
renault_kr | ||||||||||
URL | https://www.instagram.com/renault_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로컬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끄는 감각적인 비주얼의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자동차,글로벌브랜드,브랜드 헤리티지,브랜드 역사,수입자동차,모터스포츠 | |||||||||
제작년월 | 2018.4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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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주)르노삼성자동차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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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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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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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은 글로벌 르노 브랜드의 감각적인 비주얼과 로컬 촬영을 통해 발굴한 촬영 이미지를 혼용하여 생동감 있는 채널 피드를 완성하였다. 2018년 4월 채널 오픈 이후부터 현재까지 사용자들에게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평균 3,000개 이상의 활발한 사용자 참여와 26만 이상을 넘는 높은 도달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5만 1천 명 이상의 팬 수를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가 로컬에서 현지화되었을 때 글로벌 브랜드가 가진 기업 철학과 톤앤매너를 이끌어내면서도, 로컬 사용자의 공감대를 함께 이끌어내는 것은 쉽지 않은 과제이다. 르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은 그런 면에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Passion for life’ 르노 고유의 기업 철학을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균형감을 고려하였다. 사용자 트렌드에 맞추어 인스타그램만의 스토리 기능 및 해시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시즌 및 글로벌 이슈에 맞는 영상과 이미지를 발행하여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적극 활용한 퀴즈 및 투표 콘텐츠는 사용자들이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스토리가 축적될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에 남겨 두어 히스토리를 제작하였으며, 퀴즈 및 콘텐츠의 결과를 공유하여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2019년에는 르노 브랜드와 일러스트 작가와 콜라보 하여 제작한 ‘트위지와 수다’ 캠페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차량과 일러스트를 접목한 연재물 시리즈를 선보이며, 작가의 소소한 유머 코드와 차량의 인지도 및 긍정적인 이미지 확산을 유도하였다. 또한 차량이 돋보이는 이미지와 그에 어울리는 친근하고 위트 있는 카피로 사용자들과 공감을 형성시켜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로 만들었다. 앞으로도 평범한 일상 속, 르노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재밌고 즐거운 콘텐츠로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함께 르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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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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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00617061811610348264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