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네이버 포스트
Renault Samsung Motors Naver Post
서브타이틀 르노삼성 네이버 포스트
RSM Naver Post
URL https://post.naver.com/rsm2019 사이트보기
소개 브랜드의 가치와 신뢰도를 높이는 기획력이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네이버 포스트
키워드 자동차,자동차 상식,드라이브 코스,브랜드 제품,시즌 이슈 ,자동차 이슈
제작년월 2018.12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르노삼성자동차
소속사 제작진
운영(PM)반우영 팀장
콘텐츠 기획김시은 대리,손주형 사원
디자인문해곤 본부장,정연석 팀장
영상유제혁 팀장
대행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르노삼성자동차 네이버 포스트는 2018년 12월 오픈한 이래 브랜드의 가치와 신뢰도를 높이는 기획력이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오며 네이버 검색 유저 및 사용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채널에서 발행하는 양질의 콘텐츠는 별도의 광고 없이 매주 네이버 자동차 섹션에 노출되며 콘텐츠 당 1만 ~ 9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공신력 있는 채널로 인정받고 있다. 총 5개의 시리즈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르노삼성자동차 사용설명서', '탈수록 즐겁다', '쓸모있는 자동차 상식', '조금 다른 특별한 시승기', 'XM3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가 그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사용설명서' 시리즈에는 르노삼성자동차를 실제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쉽게 차량의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콘텐츠로, 오너들이 차량을 이용하며 궁금한 점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브랜드의 차량을 전문 에디터가 직접 시승하고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조금 다른 특별한 시승기' 시리즈로 사용자에게 더욱 생생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쓸모 있는 자동차 상식' 시리즈에는 운전자가 모르는 자동차 상식 혹은 기본 운전 상식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발행하여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에만 국한하지 않고 자동차 관심사에 특화된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였다.

'탈수록 즐겁다' 시리즈에는 계절감에 맞는 주제와 코스를 선정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때로는 사용자 공감을 얻는 감성사진을 촬영하여 전문적인 체험 팁을 함께 제공한다. 매월, 그리고 시즌마다 색다른 기획으로 제시하는 드라이브 코스 관련 콘텐츠는 위치 정보와 루트 등을 함께 소개하고 기획자의 노하우와 엄선된 취재가 돋보여 채널 내 상징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였다.

2020년 XM3 런칭을 기하여 새롭게 선보인 'XM3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시리즈는 XM3의 디자인부터 기능, 제품의 세부적인 정보를 발빠르게 제시하여 신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한편,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르노삼성자동차 네이버 포스트에서 발행하는 모든 콘텐츠 이미지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채널 특성에 맞추어 카드 뉴스 형식의 콘텐츠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명확한 시인성을 준다. "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6180123091198864464.ppt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