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우정사업본부 공식 SNS
KOREA POST SNS
서브타이틀 우체국 SNS
KOREA POST
URL http://www.facebook.com/epost.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민행복 메신저 우정사업본부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키워드 우정사업본부,우체국,택배,우편,예금보험,쇼핑
제작년월 2020.1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공공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우정사업본부
소속사 제작진
운영우정사업본부
콘텐츠휴로인터랙티브
대행사

(주)휴로인터랙티브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우정사업본부(우체국) 페이스북은 2020년 콘텐츠 기획과 확산의 전략을 새로 세우고, 전반적인 리뉴얼을 통해 메뉴와 카테고리 개편, 주기적인 스킨 교체, 직관적인 썸네일 적용, 기자단(우정e기자단) 활성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른 SNS와의 연계 등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국민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정사업본부(우체국) 페이스북은 국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여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미지 배너와 카드뉴스는 물론 인포그래픽, 웹툰, 스낵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매월 카드뉴스와 영상이 포함된 20건 이상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있는데, 1월에는 ▶설명절 이슈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명절 우편물, 명절 우편 물량 안전 등) 2월에는 ▶보건용 마스크 판매 관련 정보 안내 ▶2020년 우체국 서비스 총정리 업로드 3월은 ▶응원 댓글 이벤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마디’ 진행 ▶ 화이트데이 등 시즌, 이슈별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4월은 ▶코로나19, 국회의원 선거 관련 게시물 업로드 ▶정보통신의 날 퀴즈 이벤트 진행 5월은 ▶덕분에 챌린지 완결(총6편),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가정의 달 기념 가족에게 쓰는 편지 이벤트 6월은 ▶보훈의 달 맞춤형 콘텐츠, 우체국 서비스 안내 콘텐츠 ▶힘내라 대한민국 Thanks to ♥ 이벤트 진행하였습니다.

매월 특정 정책 및 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콘텐츠 발행 계획을 레귤러하게 편성하고 있으나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라는 위중한 재난 상황을 맞이하여 우정사업본부 역시 그에 대응한 각종 정책을 개발하고 사업을 시행했습니다. 코라나19라는 특정 상황은 기성 언론을 통한 정보 전달도 필요하지만, 모바일과 SNS를 통한 시급한 정보전달 그리고 공식 매체가 가지는 정확한 정보 전달이라는 두 가지 목적에 주목하여 우정사업본부(우체국) 페이스북에서는 보건용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보일 때 우체국을 통한 보건용 마스크 판매 정보를 정확히 그리고 신속하게 알리는 데 힘을 썼고, 코로나19의 확산 상황과 대응 상황에 맞춰 응원 챌린지, 재난지원금 안내 등의 콘텐츠를 연속 발행하여 코로나19의 극복에 힘을 보탰습니다.

매월 가장 높은 조회와 도달을 보였던 콘텐츠들이 1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법을 꼭 기억하세요!>, 2월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 판매 관련 안내>, 3월 <#우체국 #마스크 판매시간 안내드립니다>, 4월 <4월 6일부터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 대상자 확대!>인 것이 위에 기술한 내용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점차 감소되고 있고 게시물 광고 집행 규모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우정사업본부(우체국) 페이스북은 전년 상반기 대비 게시물당 평균 도달수가 112% 이상 상승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유기적 도달의 지표 역시 비례하여 상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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