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강원도청 | |
---|---|---|
Gangwon Provincial Office | ||
서브타이틀 | 강원도 | |
Gangwondo | ||
URL | http://www.facebook.com/gwdoraeyo 사이트보기 | |
소개 | 코로나시대, 관광 및 경제활성화 도모에 기여한 SNS 소통 사례 | |
키워드 | 강원도,안심여행,포케팅,오늘도모두수고하셨습니다,강원도청, | |
제작년월 | 2020.6 | |
등록구분 | 페이스북 | |
후보등록분야 | 공공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강원도청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승일미디어그룹주식회사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대행사2 |
(주)레인디어 정보보기 |
|
대행사2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강원도청은 강원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 평화지역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에 따라 여행의 중심지로서의 강원도, 지역 도민들과 함께 하는 강원도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사태 영향에 따라 현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했다. 1.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경제 살리기 참여 도모>, 2. <언택트시대에 걸맞는 공감 커뮤니케이션 필요> 이두 가지 이슈를 주요 커뮤니케이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SNS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했다.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가 막힌 농가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콘텐츠를 고민했다. 강원도가 보유한 다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공감’, ‘흥미’ 에 초점을 맞춘 특산품 특판 안내를 적극 홍보했다. 또한, 다수의 이벤트를 통한 ‘확산’을 증가시켜 전국민적인 이슈화를 이뤄냈다. ‘강원도 감자=포케팅’ 이라는 신조어 탄생과 약 20만 6천상자가 완판 되는 등의 목표를 달성했다. 이후, 아스파라거스, 산나물, 토마토 등을 진행했으며 최근 진행한 토마토(토케팅)의 경우, 약 10건의 콘텐츠 홍보를 통해 4,500여건 이상의 좋아요 인터랙션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한 관광객 20%감소/축제 취소 등 코로나 여파로 인한 관광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현재는 기존과 같이 다양한 여행지 홍보가 아닌, 밀접지역에 대한 여행회피현상이 두드러진 여론 상황에 맞춰 ‘안심여행’ 이라는 키워드를 설정하여 ‘강원도 = 안심여행, 청정여행’ 이라는 인지도를 구축하고자 했다. <강원도 안심여행 추천해드림> 여행테마 카드뉴스 콘텐츠를 개발하여, 청정지역/소규모 관광지 중심으로 점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 면역력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면역음식기행’ 테마 콘텐츠를 추가 개발하여 강원도 대표 음식과 주변 여행지를 소개하는 컨셉형 카드뉴스로 홍보하고자 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지친 국민들을 위한, 대국민 힐링 소셜 콘텐츠로 <#오늘도_모두_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데일리 한 컷 콘텐츠를 진행했다. 오늘의 강원도 사진 한 컷과 힐링, 위로가 되는 메시지 한 마디를 함께 콘텐츠화하여 매일 5시 정기 발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80건의 콘텐츠를 배포, 총 2만 건의 좋아요 인터랙션을 기록하기도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