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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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ro Official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진로 인스타그램 | |||||||||||
Jinro Instagram | ||||||||||||
URL | http://www.instagram.com/official.jinro 사이트보기 | |||||||||||
소개 | 소주의 원조, 진로가 돌아왔다. 16.9도 초깔끔한 맛 진로 공식 계정입니다. | |||||||||||
키워드 | 진로,진로이즈백,진로두꺼비,소주의원조,초깔끔한맛, | |||||||||||
제작년월 | 2019.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 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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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하이트진로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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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그룹아이디디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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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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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JINRO IS BACK'이란 슬로건과 함께 화려하게 귀환한 진로는 저도수 소주를 선호하는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추어 16.9로 변신했고, 뉴트로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여러 세대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더 원활한 MZ세대와의 교감과 접근을 위해 두꺼비를 아이콘으로 내세운 진로 인스타그램을 신설하였는데요. 타겟들이 환호하는 트렌드를 콘텐츠에 녹여 유머러스함을 담으면서도 두꺼비의 귀여움과 엉뚱한 캐릭터성을 잃지 않는 스토리를 유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진로 두꺼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밈(Meme)을 이용한 콘텐츠로 주목받아 집콕,방콕 생활의 장기화가 지속됨에 따라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놀이들이 MZ세대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어디갈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만들기, 집콕여행 등 디지털 채널 내 다양한 이슈들을 콘텐츠에 활용해 MZ세대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판을 만들어 ‘판플레이’를 도모했는데요. 젊은 연령층인 자신들의 관심사를 때론 먼저 파악해 던져주고, 참여하는 모습에 MZ세대는 열광했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문화를 이끌어 나간 것이 진로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진로=트렌디”의 공식을 채널 팔로어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넘어지고, 화내고, 반전매력 가득한 귀여운 꺼비의 매력 수 많은 브랜드에서 고유의 캐릭터를 만들고 그를 내세워 소비자와의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그 중 성공적인 캐릭터라이징 성과를 거둔 브랜드는 손에 꼽는데요. 진로 인스타그램은 두꺼비 캐릭터의 명확한 캐리터라이징을 확립하고 원근법 활용하는 등의 재치 있는 영상 기법으로 만들어낸 '두꺼비 원근법'콘텐츠와 인터넷 강의를 듣다가 잠들어버린 두꺼비 이야기 콘텐츠 '싸강'과 같이 영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보여주며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고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두꺼비에게 엉뚱하고, 반전매력 가득한 페르소나를 부여해 MZ세대에게 귀여운 친구로서 다가가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공감되고, 친근하고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채널의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한 밑바탕에는 이러한 열정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귀여운 진로 두꺼비와 함께 초깔끔한 진로의 맛을 더 넓은 세대에 알릴 수 있는 콘텐츠로 소통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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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