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대구 남구청 모디라남구
Daegu namgu facebook
서브타이틀 모디라남구
Daegu namgu
URL http://www.facebook.com/dreamnamgu/ 사이트보기
소개 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남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키워드 대구,대구남구청,모디라남구,남구청페이스북,명품남구,
제작년월 2020.1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공공 > 지방자치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대구 남구청
소속사 제작진
콘텐츠남혜림 팀장
대행사

주식회사 엠엑스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기획의도
"모디라"는 "모여라"의 경상도 사투리로 남구에 모여라! 대신 더욱 친근하게 표현하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는 페이스북의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이미지화 해 활용하며, 많은 주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구청 이미지를 제고하는 페이지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1) 대구 남구청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운영
2) 콘텐츠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남구' 브랜드 향상에 기여
3) 주요 구정소식과 관광지 및 축제 등의 다양한 소식을 시안성이 높은 콘텐츠로 제작해 확산
4)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프로모션 등으로 친근한 남구 이미지 구축
5)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문화예술이나 생태관광, 음식관광정보 등 주민들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발행

콘셉트
1)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제공
민원서비스나 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중점으로 전문적이지만 이해하기 쉽도록 재구성되어 누구에게나 빠르고 편리하게 남구의 소식 제공
2) 친근하고 더 가깝게! 공감유도
눈에 띄는 보기 편한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친근감 있는 문구를 활용해 공감을 이끌어내며,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채널로 운영
3) 콘텐츠 소비를 위한 전문매체
최근 SNS는 단순한 소통 뿐 아니라 정보를 얻기위한 콘텐츠 소비의 매체로 활용되고 있어, 음식점, 카페, 가볼만한 곳 등 재미요소를 더해 사용자가 직접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


구축전략
채널 네이밍과 운영방향 수립 - 지속적인 유입을 위한 디자인 및 운영 - 상시이벤트 운영

운영효과분석
팔로워 0명→3,128명 (6.28 기준)
좋아요 0명→3,139명 (6.28 기준)

향후 운영계획
1) '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남구'의 아이덴티티에 맞춰 사용자 니즈에 적합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 예정
2) 코로나19의 여파로 소개하지 못했던 숨은 맛집과 야경명소, 데이트장소, 가볼만한 곳 등을 다양한 주제로 소개하는 콘텐츠 발행
3) 주민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채널로 역량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630035052591766991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