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락앤락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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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knLock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 | |||||||
LocknLock Instagram | ||||||||
URL | https://www.instagram.com/locknlock_korea/ 사이트보기 | |||||||
소개 | 사람중심 생활혁신 락앤락의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사람중심,쇼핑,용기주는락앤락,생활,부엌,주방 | |||||||
제작년월 | 2020.1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쇼핑 > 종합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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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락앤락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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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엠포스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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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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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밀레니얼인 나도 쓰는 영한 락앤락'
밀폐용기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락앤락이 생활용품을 넘어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목표를 두고 2020년 SNS 채널 운영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채널은 현재 밀레니얼들이 활발하게 소비할 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발견은 물론 구매까지 결정하는 채널로 자리 잡아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었습니다. 이런 시장에서 락앤락 인스타그램이 채널 내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통해 브랜드 호감은 물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채널을 운영하고자 기획했습니다. <2020년 운영 기획 & 성과> #1. 올드한 이미지 탈피 기존 '엄마가 쓰는 밀폐용기'의 이미지를 버리고 '밀레니얼인 나도 쓰는' Young 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 밀레니얼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초년생 페르소나'를 선정하여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일관된 T&M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2. 용기 주는 락앤락 무엇을 담는 그릇 '용기'와 'courage'의 용기의 언어적 유희를 활용하여, '밀폐용기' 대명사인 락앤락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는 '용기'라는 콘셉트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통하였다. 그 결과로 18-34 연령대의 참여 비중이 전체의 90%를 달성하며 작년 대비 22%가 증가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 #3. 인스타그램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 활용 최근 인스타그램 소비자들이 스토리로 허물없이 자신의 일상과 생각을 소통하는 만큼, 친근한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활용하여 인터렉티브한 스토리를 발신하였다. #4. 단순히 콘텐츠로써 휘발되는 것이 아니라 세일즈로 역할로의 장치 짧고 강렬한 USP 영상을 발신하여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올려 최종적으로는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내 제품 태그를 적극 활용하였다. 19년도 대비 18-34 연령대에서 매출액이 42%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특히 18-24세 연령대 매출액이 전년도 동기간 대비 756% 상승하며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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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00630040629859466216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