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부산관광공사 | |||||||||
---|---|---|---|---|---|---|---|---|---|---|
Busan Tourism Organization | ||||||||||
서브타이틀 | 비티오 | |||||||||
BTO | ||||||||||
URL | https://bto.or.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부산지역의 역사, 문화, 예술, 도시전체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생산으로 지속가능관광기반 조성 | |||||||||
키워드 | 아르피나,부산시티투어버스,태종대유원지,용두산공원,낙동강 생태탐방선,용호만유람선터미널 | |||||||||
제작년월 | 2020.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부산관광공사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아리모아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부산관광공사는 트렌드에 뒤쳐진 디자인과 모바일 홈페이지 사용불편 해소를 위해 정보구조의 재배치와 최적화된 UI로 정보의 인지성 및 사용도 높은 서비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웹접근성 개선 기술 조치로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한 홈페이지구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UI/UX] 정보의 인지성 및 사용도 높은 서비스가 필요하고 다양한 Device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부산관광공사의 웹서비스는 정보를 유연하고 융통성 있게 보여줄 수 있도록 flexible한 UI를 위한 가독성고려, 데이터의 재배치, 쉬운접근, PC-Mobile동기화, Device최적화등을 고려하여 가장 직관적이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정보 취약 계층을 배려한 웹접근성 및 웹표준, 호환성 작업을 준수하여 누구나 차별없이 모든 콘텐츠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산관광공사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신뢰성 및 안정감을 주는 색상인 Blue를 메인컬러로 사용하였으며, 라인그래픽, 패턴 등의 오브젝트 활용과 글라데이션을 포인트로 그래픽요소를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부산관광공사의 웹 스타일 가이드를 수립하여 웹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습니다. [서비스] CMS기반의 웹사이트 구축으로 대표 홈페이지 및 아르피나, 부산컨벤션뷰로, 외국어 사이트를 통합 운영·관리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대량, 대용량의 콘텐츠를 손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사업부별 고객센터 서비스는 고객편의를 제공하고, 내부 현업부서의 업무 부담을 경감시켜 업무 효율화를 높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