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두산인프라코어 | |||||||||||||||
---|---|---|---|---|---|---|---|---|---|---|---|---|---|---|---|---|
Doosan Infracore | ||||||||||||||||
서브타이틀 | 두산인프라코어㈜ | |||||||||||||||
Doosan Infracore | ||||||||||||||||
URL | https://www.doosaninfracore.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Powered by Innovation, 새롭게 탄생한 두산인프라코어의 혁신적인 온라인 브랜드 이미지 | |||||||||||||||
키워드 | 두산인프라코어,반응형,건설기계,브랜드,Doosan Infracore,Construction Equipment | |||||||||||||||
제작년월 | 2019.1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두산인프라코어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두산인프라코어는 4차 산업혁명 속 건설기계/엔진 기술을 리드하는 기업에 어울리는 온라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 이를 위해 두산인프라코어 및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와 엔진이라는 3개의 기업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했다. <특징> 기획 기존 제품 웹사이트와 기업 웹사이트 간 혼재되고 중복되어 있던 정보를 정리하고자 두산인프라코어의 웹사이트별 방문자 특성을 분석했다. Adobe Analytics와 해외 6개 지사의 대면 인터뷰를 기반으로 두산인프라코어 / 건설기계 / 엔진의 각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주 관심사와 방문목적을 조사한 후 방문객들에 대한 VoC를 수렴해 방문자 관점으로 구성된 정보구조를 정립했다.. 디자인 두산그룹 컬러에 국한됐던 두산인프라코어의 브랜드 컬러를 만들었다. 기업 웹사이트에서는 블랙&화이트로 세련된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건설기계 웹사이트에서는 제품의 강렬한 주황색과 블랙 컬러를 활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상하도록 했다. 또한 엔진 웹사이트에서는 오랜 기업 활동을 통해 쌓아온 신뢰를 상징할 수 있도록 블루 컬러로 브랜드를 표현했다. 모든 대륙에 걸쳐 진행하는 글로벌한 사업인 만큼, 각 지역 IT 인프라 환경에 따라 PC부터 모바일까지 OS, 브라우저, 해상도 등을 고려해 반응형 웹사이트로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또한 전 세계 딜러들이 두산인프라코어 마이크로사이트 및 판매채널 등을 만들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작/배포해 두산인프라코어의 온라인 브랜드 이미지가 모든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했다. 콘텐츠 한국 최고의 기계 기업의 역사와 혁신의 과정을 소개하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역사 페이지를 제작했다. 어렵지 않은 인터랙션으로 80여 년이 넘는 역사부터 최근 5G Connect 기술까지 아카이빙 한 콘텐츠로 지루할 수 있는 역사를 유려한 모션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전 세계 고객들의 지역별로 구입 가능한 제품을 원하는 목적 및 사양에 맞춰 카테고리화하고 딜러와 연계해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다. 국가별로 다른 제품 카테고리를 지역별로 묶거나, 같은 체급의 제품끼리 묶는 등 고객 관점에서 제품을 쉽게 나열하고 비교 후 실제 딜러 웹사이트 및 연락망과 연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