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E.C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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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E.COM | ||||||||||||||||
서브타이틀 | LGE.COM | |||||||||||||||
LGE.COM | ||||||||||||||||
URL | http://www.lg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LGE.COM은 ‘고객이 필요 시점에, 필요로 하는 정보 소비’라는 D2C사이트의 목적을 강화한 사이트다. | |||||||||||||||
키워드 | LG전자,D2C,반응형웹,컴포넌트,구매행동여정,목적별경험 | |||||||||||||||
제작년월 | 2021.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브랜드 부문 > 영상/가전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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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LG전자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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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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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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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사용자의 소비활동이 비대면으로 변화함에 따라 업계는 ‘D2C(Direct to Customer)’전략으로 중간 유통을 줄인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지향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LG전자는 대표 사이트, 온라인몰, 케어 솔루션, 멤버십, 고객지원 등 5개 서비스를 통합해 편의성을 높였다. 나아가 정보 공유, 콘텐츠 소비, 제품 관리까지 다양한 목적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LGE.COM으로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했다.
LGE.COM의 디자인은 제품의 매력을 가장 돋보일 수 전시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에 집중했다. 먼저 고해상도의 이미지 및 동영상 사용으로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동시에 선명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 LG전자에 트렌디함을 더했다. 동시에 통합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정보 구조와 케이스에 따른 100여 가지 공통 컴포넌트를 디자인해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LGE.COM은 각기 다른 성격의 서비스를 하나의 구조에서, 하나의 브랜드로 보일 수 있도록 사이트를 융합했다. 하나의 UX/UI로 구조적, 기능적 통합하는데 중점을 뒀고, 운영관 리의 효율성과 콘텐츠의 일관성 있는 구성을 위해 CMS를 통한 사이트 구조로 설계했다. 콘텐츠마다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하나의 컴포넌트에서 수용 가능하도록 체계화했다. 특히 하나의 제품에서 발생하는 수십 가지의 쇼핑 케이스를 하나의 UI에 담으려 했다. LEG.COM는 구매 행동 여정에 따른 사용자 경험을 적용했다. 구매 혹은 비구매에 따라 여섯 가지로 나눠지는 세부 목적별 경험을 설계했고, 이것이 분배/통합/순환의 가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미 제품을 보유한 사용자도 LGE.COM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사이트 흐름(Flow)을 단축시키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사용자가 최근 본 제품에 기반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도 적용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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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