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ONSTYLE
CJONSTYLE
서브타이틀 CJONSTYLE
CJONSTYLE
URL http://company.cjonstyle.com/cjonstyle/cjonstyleplus.asp 사이트보기
소개 ‘CJONSTYLE’은 TV와 모바일의 양방향성에 집중한 TV 커머스 플랫폼이다.
키워드 CJONSTYLE,양방향성,TV커머스플랫폼,TV GUI,모듈형 그리드,실시간 소통
제작년월 2021.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TV홈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종합쇼핑
소속사 CJONSTYLE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김영선
디자인최필규,박희수,이혜리,김별,박주현,안수민,이희진
인터랙션김기상,성준용,최진욱
디자인천수혜
웹사이트 설명 ’CJONSTYLE’은 TV 커머스 플랫폼에서 모바일 경험과 감성의 구현을 콘셉트로 삼았다. 스마트폰 활용량이 많아진 지금을 모바일 퍼스트시대라고 부를 만큼, 모든 경험을 모바일로 먼저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런 배경에서 본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바일 경험이 익숙한 사용자에게 TV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다. 자연스럽게 ’CJONSTYLE’의 브랜드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라운드값을 가진 모듈 디자인과 엘리먼트 등을 적용해 새로운 TV 커머스 플랫폼의 감성을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기획되었다.
’CJONSTYLE’은 감성을 전달하는 디자인 오브제를 활용했다. BI의 경우 사선과 원형의 쉐입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사선의 오브제는 경쾌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인 오브제의 역할을 담당한다. 원형의 쉐입은 안정감 있고 친근한 감성을 전달하는 서브 오브제로 기능한다.
BI에서 보여준 디자인 오브제는 TV 커머셜 플랫폼에도 동일하게 반영되어 주요 정보에 대한 인지를 돕는다. 커머셜에서의 주요 정보값인 금액 할인, 시간의 흐름 등을 인터랙션으로 보여줘 디자인의 기능적인 측면을 효과적으로 사용되었다.
‘CJONSTYLE’은 모듈형 그리드(Grid)를 적용해 정보 탐색에 사용자의 직접 개입이 어려운 플랫폼의 특성을 보완했다.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정보값을 제공하는 TV 커머스 플랫폼의 차세대 GUI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러한 모듈 구조는 디자인 엘리먼트, 모듈, 화면, 전체 플랫폼 순으로 순차적으로 반영되도록 시스템화했다. 모듈형 디자인은 콘텐츠의 속성과 종류에 따라 모듈로 구분되어 TV를 보는 사용자가 각각의 개별 정보를 분리해 받아들이고, 중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하게 돕는다.
‘CJONSTYLE’은 TV 커머셜 플랫폼에서는 어려웠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툴로써 기능하도록 디자인적으로 고안을 했다. 라이브톡 기능을 더하여 TV와 모바일의 실시간성을 활용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양방향으로 교류하며 상호간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현재 시청 중인 제품과 어울리는 다른 제품까지 큐레이션해서 보여줘 상품과 채널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TV와 모바일의 연계로 단일 상품을 판매하는 한계를 극복했다.

https://www.vinylc.com/ko/works/gw00000110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