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경남대학교 | |||||||||||||
---|---|---|---|---|---|---|---|---|---|---|---|---|---|---|
Kyungnam University | ||||||||||||||
서브타이틀 | 경남대 | |||||||||||||
KU | ||||||||||||||
URL | http://www.kyungnam.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경남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 |||||||||||||
키워드 | 경남대학교,대학교,반응형웹,웹접근성,웹표준,CMS | |||||||||||||
제작년월 | 2021.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경남대학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케이투웹테크(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표]
홈페이지 통합 구축을 통하여 경남대학교만의 정체성이 녹아든 디자인을 수립,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대외 홍보 효과 증진을 목표로 하였음. 웹 표준 및 웹 접근성을 준수한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에게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커뮤니케이션 극대화,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 등을 도모하고자 하였음. [컨셉] 1. Usability(쉬운 사용성) + Accessibility(콘텐츠 접근성) + Information(사용자 맞춤형 정보) 2. 효율적이며 기능성이 뛰어난 이미지 구축 3. 사용자 트랜드를 적극 반영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콘텐츠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정보 전달력 및 사용성 고려 [추진방향] 1.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관적 디자인 도입 및 기능 개선 2. 다양한 IT 기기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반의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사용자 만족도 향상 3.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한 빠른 콘텐츠 제공 및 효율적인 운영환경 구축 4. 개인정보, 보안 위협 증가 등에 따른 사용자 정보보호 대비책 마련 5. 경남대학교만의 정체성이 녹아든 홈페이지 구축으로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한 기반 수립 6. 신속한 대학 정보 제공을 위한 기능 고도화 및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한 디자인 전면 개편 7. 효율적인 홈페이지 관리 환경 구축을 통한 운영 및 관리 효율성 제고 [콘텐츠 구성] 1. 웹 스타일가이드 구축 - 체계적인 홈페이지 구성을 위한 표준안 구축 2. 웹 표준 점검 - 각 콘텐츠 페이지 별 HTML 및 CSS 점검 3. 웹 호환성 점검 -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IE, Firefox, Safari, Chrome 점검 4. 웹 접근성 점검 - KADO-Wah 툴 활용으로 콘텐츠 설계부터 최종 완료 단계까지 점검하여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