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면세점 홍보사이트 | |||||||||||||
---|---|---|---|---|---|---|---|---|---|---|---|---|---|---|
LOTTE DUTY FREE | ||||||||||||||
서브타이틀 | 롯데면세점 홍보사이트 | |||||||||||||
LDF | ||||||||||||||
URL | http://kr.lottedfs.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아시아 대표, 글로벌 리더 롯데면세점 공식 홍보 사이트 | |||||||||||||
키워드 | 롯데면세점,면세쇼핑,해외여행,한류,패밀리콘서트,ESG | |||||||||||||
제작년월 | 2021.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면세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코로나가 끝나지 않은 힘든 시기지만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아시아 면세업계를 선도하는 면세점을 넘어, TRAVEL RETAIL GLOBAL NO·1로 도약을 목표로 브랜드 홍보 및 롯데면세점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고자 홍보 사이트 리뉴얼을 하였습니다.
'롯데면세점'을 단순히 면세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업체로 생각하지만 롯데면세점은 상품만을 파는 것이 아닌 한국의 문화와 관광 인프라를 접목하여 한국을 해외에 알리며 롯데면세점 브랜드와 상품을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이런 롯데면세점의 정체성과 달리 기존 홍보사이트는 각 지점 마케팅 창구와 공지사항을 알리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었기에 신규 홍보사이트는 롯데면세점 브랜드 자체를 홍보 대상으로 정립하고, 홍보의 주 대상을 MZ 세대로 타깃 하여 사이트 전체의 콘텐츠 구성과 디자인 방향성을 정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기업 오피셜 사이트는 회사의 정보를 알리기 위하여 정적이고 정보 제공을 위한 화면으로 구성되었다면 롯데면세점은 한류 마케팅 선두주자로 쌓은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면세점은 그동안 진행했던 한류 마케팅의 역사 소개 및 앞으로 나갈 방향성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디자인 역시 감각적인 UI와 모션 효과를 접목하여 지루하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스타에비뉴 메뉴는 오프라인 장소 소개에 국한되었다면 신규 스타에비뉴는 그 개념을 롯데면세점 한류 마케팅의 역사관으로 확장시켜 그동안 진행된 한류 마케팅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 스타와 함께하는 패밀리콘서트 역시 31회까지 이어오는 과정의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이 사회와 함께 하는 기업 활동 및 신규 사업 NewBiz, STAR★UPS, CHEER♥UPS에서는 롯데면세점이 면세사업뿐 아니라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