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ESPOKE 나답게 집꾸 온라인 체험존
BESPOKE Series Digital Experience
서브타이틀 나답게 집꾸
BESPOKE Series Digital Experience
URL https://www.samsung.com/sec/bespoke/home/experience/ 사이트보기
소개 BESPOKE 가전을 내 마음대로 조합해보고 추천받아 볼 수 있는 온라인 체험존
키워드 비스포크,삼성전자,가전,라이프스타일,온라인체험존,3D
제작년월 2021.5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가전 쇼핑몰
소속사 삼성전자, 제일기획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승용
기획강주연,채영인사원
디자인윤현아,정혜수
개발홍정규
퍼블리싱주진용,이상오
3D김원창,이승진,김상언,윤태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 개요
나답게 집꾸 온라인 체험존은 MZ 세대가 ‘나다움’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인 스꾸(스티커 꾸미기)를 컨셉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고객은 서베이를 통해 스티커 콜라주를 만들어 나가며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과 공간에 어울리는 BESPOKE를 추천받고, 가상의 집에 붙여진 스티커를 떼어가며 나의 취향에 맞는 BESPOKE 제품 라인업을 완성해 나가게 됩니다.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 큐레이션부터 BESPOKE 제품 라인업 커스텀까지 온라인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BESPOKE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특징
1. 스티커 컨셉의 일러스트
스티커를 활용한 일러스트를 체험존 전반에 활용하여 ‘나답게 집꾸’라는 컨셉을 강화하는 한편, 스티커를 떼는 인터랙션을 통해 가상공간에 놓여진 실제 BESPOKE 제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사용자가 흥미롭게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장치로 설정하였습니다.

2. 하이퀄리티 3D 인테리어
모던, 내추럴, 빈티지, 클래식 등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실제 제품과 어우러지도록 3D로 완성도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사용자는 간단한 서베이를 통해 내 라이프 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맞는 인테리어와 비스포크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내가 완성한 비스포크 라인업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3. 직관적인 인터랙션
폭넓은 BESPOKE 제품 라인업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체험존이니 만큼, 사용자가 쉽게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최소화한 직관적인 구조로 기획하였습니다. 사용자는 리니어한 가상 쇼룸 내에서 드래그하며 전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순한 터치 인터랙션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확인하고 견적까지 체험존 안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4. 친근한 톤앤매너의 도슨트
체험존 곳곳에 도슨트 일러스트와 친근한 톤앤매너의 카피를 활용한 가이드 문구를 배치하여 사용자의 보다 적극적인 체험 유도하고, 제품에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