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ㅇㅅㅌㅇ 초성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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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store Crew Campaign | ||||||||||
서브타이틀 | 원스토어×원슈타인 | |||||||||
ONEstore × Wonstein | ||||||||||
URL | http://www.gg-onestore.com/1Crew/test 사이트보기 | |||||||||
소개 | 원스토어 캐릭터와 랩퍼 원슈타인이 만나 원스토어의 쏠쏠한 앱 라이프를 소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 |||||||||
키워드 | 대한민국 앱마켓,캐릭터,세계관,뮤직비디오,콜라보,소비자 참여 이벤트 | |||||||||
제작년월 | 2021.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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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원스토어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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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오십일퍼센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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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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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온더블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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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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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목표]
MZ세대에게 친근한 아티스트 콜라보, 음악, 캐릭터를 통해 대한민국 앱마켓 원스토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쏠쏠한 혜택을 전달하기 [기획 방향] 원스토어와 원슈타인의 초성이 같아 시작된 ㅇㅅㅌㅇ캠페인은 코로나19, 취업난 등 어려운 시대 속 아껴가며 고군분투 하는 MZ 세대에게 원스토어가 쏠쏠한 혜택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한 캠페인입니다. 원스토어 혜택들을 보다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원스토어 캐릭터 3총사(캐시, 코드원, 아끼똥)를 개발하고, 원스토어와 초성이 같은 뮤지션 ‘원슈타인’과 함께 콜라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사이트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아티스트 콜라보 굿즈를 제작해 브랜드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주요 콘텐츠] 1. 프리 런칭 : 티저 사이트 오픈 (9/16~) - 공식 사이트 오픈 2주 전, 아티스트의 실루엣과 예고편 영상을 담은 티저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또한 캠페인 준비 과정을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계 운영하여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2. 런칭 : 공식 사이트 오픈, 퀴즈 이벤트 진행 (9/29~) - 원스토어 캐릭터와 원슈타인 간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원스토어 크루 소개,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참여형 퀴즈 이벤트, 콜라보 굿즈 소개, 소셜 채널 유입 유도까지 고려한 브랜드 프로모션 사이트를 구성했습니다. 1) 브랜드 캐릭터 ‘원스토어 크루’ 소개 원스토어의 쏠쏠한 혜택을 알려주는 우주해적단 ‘원스토어 크루’와 캠페인 세계관을 사이트 최상단에 소개했습니다. 각 캐릭터별 일러스트와 성격을 보여주는 설명을 배치하여 전체 캠페인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원슈타인 콜라보 뮤직비디오 캠페인 모델 원슈타인과 함께 ‘원스토어와 함께 일상 속 숨은 혜택을 놓치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아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가사와 영상을 통해 캠페인의 스토리와 서비스의 혜택 들을 재밌게 전달했습니다. 3) ㅇㅅㅌㅇ 초성 퀴즈 이벤트 캠페인의 모티브인 초성을 활용하여, 정답을 맞히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초성으로 힌트를 주고, 캐릭터 소개와 뮤직비디오를 보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5개의 간단한 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즉시 당첨 결과를 알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참여자에게 재미를 주고 브랜드 캐릭터와 캠페인 내용 또한 효과적으로 알렸습니다. 4) ㅇㅅㅌㅇ 굿즈 패키지 캠페인 모델인 원슈타인과 콜라보하여 티셔츠, 카드지갑, 원스토어 포인트 카드, 캐릭터 스티커가 담긴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제작하고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굿즈 디테일을 볼 수 있는 별도 상세페이지 또한 팝업으로 삽입했습니다. [운영 성과] - 뮤직비디오 조회수 1394만, 사이트 PV 54.5만회, 사이트 방문자 20만, 이벤트 참여 176만회 이상 기록하며 KPI 초과 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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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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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