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K하이닉스 뉴스룸
SK hynix Newsroom
서브타이틀 SK하이닉스 뉴스룸
SK hynix Newsroom
URL http://news.skhynix.co.kr 사이트보기
소개 SK하이닉스의 공식적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매체
키워드 SK하이닉스 뉴스룸,기업저널리즘,비대면PR,PR Digital Transformation,콘텐츠 개인화,디지털 마케팅
제작년월 2021.10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정보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SK하이닉스
소속사 제작진
PM손경배,유준상대리
기획김희영
제작사

(주)헬로디지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조성우
기획최성원
개발조태호,전성진
퍼블리싱손무선,김영재
웹사이트 설명 [디지털 뉴스룸의 표준을 만들다, SK하이닉스 뉴스룸]
기존 뉴스룸 웹사이트에서 충족하지 못했던 콘텐츠 아카이빙 효율 및 탐색, 구독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에 대한 한계, 콘텐츠의 객관적인 영향력을 판단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코로나 펜데믹 이후 변화된 뉴스룸의 역할 또한 충족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가능한 기존과 다른 개념의 새로운 뉴스룸을 구축했습니다.

1. SK하이닉스 뉴스룸의 배경
(2013월 4월) SK하이닉스 기업블로그 'SK하이닉스 하이라이트' 오픈
(2019년 10월) SK하이닉스의 공식적인 소식과 활동을 전하는 Owned Media로서 뉴스룸 개편
(2021년 10월) PR의 온라인 의존도 확대와 비대면 Communication의 중요성의 대두에 따라 뉴스룸 시스템 리뉴얼

2. SK하이닉스 뉴스룸 리뉴얼 주요 전략
[포스트 펜데믹 이후 필연적인 PR Digital Transformation]
- 콘텐츠에 대한 객관적인 인사이트 확보 및 활용
: 의미있고 영향력 높은 콘텐츠 전략은 외부의 연구와 통찰이 아닌 뉴스룸 내부의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기반으로 인사이트 확보 및 활용
-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 및 Agile한 업무 환경 및 프로세스 마련
- 포스트 팬데믹을 대비한 언론홍보 Digital tool 마련 (화상회의 기반 Pressroom 등)
[SK하이닉스의 공식 채널로서 다양한 소식과 시의성 있는 콘텐츠 발행/배포]
- 제품 론칭 등 시의성 높은 콘텐츠들을 뉴스룸에서 先 발행 後 언론 배포
- SK하이닉스의 비즈니스 외 ESG, 사회적 가치 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지속 가능한 Online Owned Media(뉴스룸)의 표준 마련]
- Organic 트래픽 향상을 위한 SEO 전략 마련
: 온라인 브랜디드 콘텐츠의 점유율을 높이고 Paid Media 의존도를 낮추기 위함
- 디지털에 의한 콘텐츠 경험 촉진
: 다변화된 콘텐츠 소비 환경 최적화를 통해 브랜드 소통 접점(Coverage) 확대
- 구독자 관계 강화 및 개인화 경험 향상
: 잠재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과 Customer Journey 기반 설계 및 충성 고객 확보 Tool 마련
- 데이터의 지속성 유지 및 인사이트 확보를 위한 성과 분석 Dashboard 구축

3. SK하이닉스 뉴스룸 시스템 주요 리뉴얼 항목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개인화 된 서비스 제공]
- 개인에게 최적화 된 콘텐츠 전달을 위한 통합 검색 기능의 편의성 증대
- 구독자 관심 분류 기준 마련 및 기준에 따른 개인화 된 콘텐츠 제공 알고리즘 구현
[콘텐츠 관리 효율 개선]
- 데이터 기반 Insight 도출로 독자가 원하는 유형의 콘텐츠 전략 수립 가능
- 뉴스레터 자동 배포 기능 등을 통한 업무 효율 향상
[기타]
- 독자 행동패턴 분석으로 도출된 데이터 기반의 디자인 전략 수립/구축
- 디바이스/OS 별 최적화 된 반응형 사이트 구축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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