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대한항공 글로벌 웹사이트 | |||||||||||
---|---|---|---|---|---|---|---|---|---|---|---|---|
Korean Air Global Website | ||||||||||||
서브타이틀 | 대한항공 글로벌 홈페이지 재구축 | |||||||||||
Korean Air Global Website Renewal Project | ||||||||||||
URL | http://www.koreanair.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글로벌 사용자 및 모바일 환경에 초점을 맞춘 대한항공 디지털서비스 | |||||||||||
키워드 | 대한항공,항공권 예매,공항정보,항공기 안내,마일리지,여행정보 | |||||||||||
제작년월 | 202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대한항공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대한항공 최신 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하고, 디지털 서비스 채널의 글로벌한 사용자 및 최근의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 기획의도 리뉴얼되는 백엔드 시스템(Amadeus)과 업데이트된 Adobe AEM에 대응하고, 국내 및 미국 웹접근성을 준수하며, 모바일 우선의 반응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추가로 UX라이팅과 14개 다국어까지도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미국 접근성의 경우 기획>디자인>퍼블>개발의 각 단계별로 검수과정을 거쳤으며, 반응형은 다양한 해상도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동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되 모바일에 우선을 두고 기획/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정보구조는 실제 고객의 여행 흐름을 고려하여 예매>공항>기내>스카이패스를 GNB에 배치하고, 회사소개, 고객센터 및 기타안내는 하단 풋터에 배치하여 정보 제공의 비중을 차등화하였습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1. UIUX 전면 재설계 : 주요화면의 웹과 모바일앱에서 동일사용 2. 반응형 적용으로 다양한 기기의 해상도 대응 3. AEM 및 다국어 대응 4. 미국 접근성 준수 및 국내 접근성 준수 5. 복잡한 예매를 일반 사용자 위주의 심플한 UI로 구성하고 마일리지 및 다구간등 복잡한 조건의 경우 추가 메뉴를 통해 제공 - 예매시 좌석승급, 배정등 다양한 옵션 선택 가능 6. 공항, 기내식, 항공기 기종별 안내등의 다양한 정보 제공 7. 주요 항공기의 VR 제공 8. 마일리지 확인/사용 및 다양한 연계서비스 제공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111091047475115718585.do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