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우리금융저축은행 | |||||||||||
---|---|---|---|---|---|---|---|---|---|---|---|---|
WOORI SAVINGS BANK | ||||||||||||
서브타이틀 | 우리금융저축은행 | |||||||||||
WOORI SAVINGS BANK | ||||||||||||
URL | http://www.woorisavingsbank.com/main/main.do 사이트보기 | |||||||||||
소개 | 우리금융저축은행 웹사이트 | |||||||||||
키워드 | 저축은행,인터넷뱅킹,예금,적금,대출,금융 | |||||||||||
제작년월 | 2021.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우리금융저축은행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오상테크놀로지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좀 더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 신뢰성을 주고 불필요한 이미지를 배제한 깔끔한 UI/UX제공!! 위와 같은 니즈를 반영하여 우리금융저축은행의 대표 디자인를 제고하고, 은행의 특장점을 반영한 메뉴 항목을 변경하여 사용자 친화적으로 디자인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 접근성 개선을 위해 모바일 웹을 대응해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였다. [기획 의도] - 우리금융저축은행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을 통한 웹브랜드아이덴티티 확립 - 모바일웹 구축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강화 - 포인트 컬러 사용으로 제품 브랜드의 색상인 블루 계열을 사용. - 웹접근성 및 웹표준, 웹호환성을 적용하여 사용자 접속 편의성을 증대 - 웹취약점 등 정보보안 관련 개선 [특징] 친근감을 주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자칫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던 금융이라는 콘텐츠를 좀 더 친밀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바일에 친숙한 사용자경험을 고려해 원페이지로 최대한 메인에 주요 콘텐츠를 배치하여 내비게이션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편안한색상 사용, 뉴모피즘(21년 웹디자인트렌드 반영) - 홈페이지 디자인/UI 및 메뉴구조도 개선 - OWASP (2010,2013) 및 행자부 웹취약점 가이드 준수 - 웹 접근성 및 웹 표준 준수 : 웹접근성 인증마크 4회 갱신 - 모바일웹 디자인 및 콘텐츠 개편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