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홈페이지 구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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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 ||
서브타이틀 | 건보 통합구축 | |
NHIS | ||
URL | https://www.nhis.or.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에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 구성을 통한 웹·앱 통합구축 | |
키워드 | 사용자 편의성 증대,맞춤서비스 활성화,인프라/대국민 서비스 통합,,, | |
제작년월 | 2020.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정부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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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국민건강보험공단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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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에이블유컴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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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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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주)엔디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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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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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1. 추진목표
- 분산되어 있던 서비스 통합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 업무 중심 서비스구성에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구성 전략을 통한 사용성 향상 - 신규 콘텐츠 및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 확대 발굴을 통한 활용성 극대화 - 국민이 자주 찾고 싶은 친근하고 유익한 통합 모바일앱 구축 2. 주요내용 홈페이지 통합 및 대민서비스 재구축(17개 홈페이지 대상) - 대표홈페이지, 지역본부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 건강iN, 다국어사이트, 사회보험징수포털(대민서비스), 건강보험보장성강화, 보험료부과체계개편, 어린이홈페이지 * 기존 콘텐츠 분석, 평가를 통한 신규 콘텐츠 발굴 - 통합 인증체계 구현, 국민건강보험 표준 브랜드 디자인 수립 3. 기대효과 - (편의성 극대화) 사용자 관점의 서비스 구성 및 일관된 패턴으로 구성된 서비스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 (서비스만족도 향상) 개인의 건강보험정보/건강검진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검진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하여 공단고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 - (공단 대표성 확립) 로그인 통합, 메뉴통합, 공단만의 표준 UI/UX 제공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립 - (서비스품질 제고) 사용자 중심의 통합 앱 구축으로 내‧외부 사용자 만족도 향상 및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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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