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캐스퍼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 | |||||||||||
---|---|---|---|---|---|---|---|---|---|---|---|---|
Casper Brand/e-commerce website | ||||||||||||
서브타이틀 | 현대자동차 캐스퍼 웹사이트 | |||||||||||
HYUNDAI MOTOR COMPANY CASPER website | ||||||||||||
URL | http://casper.hyundai.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현대차의 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를 소개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 |||||||||||
키워드 | 현대자동차,캐스퍼,CASPER,캐스퍼 소개,e-commerce,D2C | |||||||||||
제작년월 | 2021.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현대자동차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현대오토에버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유젠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현대자동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근간으로 엔트리 SUV '캐스퍼' Design의 inspiration을 받아 웹사이트 디자인 아이덴터티를 구축 하였다.
고객 경험을 극대화 하는 메타버스 기술로 실사와 근접한 차량 경험과 자동차 라이프 경험을 주고, 멀티채널 시승지원/24시간 비대면 온라인 구매 / 인수 및 등록 과정 데이터 시각화 및 한 페이지 내 고객 프로세스 구현 / 판매 후 케어시스템 까지 차량 구매의 모든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구현하여 영업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완벽한 비대면 차량 구매가 이루어 지도록 제작 하였다. 기술적인 측면으로, 차량의 다양한 디자인을 동적 컨텐츠 방식으로 보여주기 위해, 사이트용 컨텐츠를 별도 제작하였고, 영상 및 애니메이션과 같은 Heavy한 컨텐츠를 위해 스크립트 방식 변경과 CDN 성능 개선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유니티를 활용한 3D 컨피그레이터와 디지털 쇼룸 영상은 게임엔진과 개발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실제보다 더 실사 같은 캐스퍼를 소개하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현대블루와 직사각형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캐스퍼의 당당하고 귀여운 원형 Shape 활용과 Full-width 정렬로 모바일과 PC 에서 각기 다르게 현대자동차 브랜드 디자인를 유지하면서 시각적인 개방감을 주었다. 본 웹사이트는 최초의 D2C 자동차 판매 채널로 사람과의 연계없이 차량구매 CDJ 전 과정(탐색>시승>견적>계약>결제>인도>등록)을 하나의 채널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용성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확장을 위한 스탠다드 온라인 판매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