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코웨이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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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way.com | ||||||||||||
서브타이틀 | 코웨이몰 | |||||||||||
coway.com | ||||||||||||
URL | https://m.coway.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코웨이로 채우는 스마트 홈 coway.com | |||||||||||
키워드 | 코웨이,coway,코웨이몰,cowaymall,코웨이 IoCare 서비스,코웨이 하트서비스 | |||||||||||
제작년월 | 2021.9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전문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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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코웨이㈜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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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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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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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코웨이몰 구축은 렌탈 비즈니스 선두를 지키고 있는 코웨이가 전통적인 영업조직을 탈피하여 유연하고 안정적인 확장이 가능한 D2C 구독경제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한 대망의 프로젝트이자, 2022년 '스마트홈'의 허브 구축으로 확장하기 위한 출발점이기도 했다. 플랫폼의 구현과제를 주문부터 설치 및 사후서비스까지 on-site 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중점을 두고, "구매 전 > 구매 > 구매 후" 3단계로 나누어 고객의 여정에 따라 그 실현 목표를 이루고자 했다. 구매 전 - "복잡한 제품 탐색을 간편하고 빠르게, 추천 및 비교 탐색 지원" TFT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두터운 기고객층의 이탈을 최소화하면서, 새로운 고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때문에 고객에 따라 서로 다른 접근방식을 설계했다. 새로운 고객은 제품 선택의 고민을 간소화하여 주거형태와 생활조건의 키워드에 따라 적합한 속성의 제품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선택된 제품들의 상세 스펙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고, 구매자 리뷰 또는 제품 기획 스토리 등 고객 밀착형 사용기를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했다. 한편 기구매자들에게는 제품 관리에 필요한 소모품 구매주기, 재렌탈 혜택 기간, 결합 혜택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재계약 또는 추가 구매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구매 - "필요한 재품을 한번에 담아 계약 완료까지 빠르게, 논스톱 렌탈" 렌탈 비즈니스를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구현하면서 가장 주력했던 점은 바로 비대면 렌탈 계약에 대한 장벽을 해소하는 부분이었다. 코웨이몰은 구매 제품과 연관 있는 필터소모품까지 한눈에 조회한 후 모두 장바구니에 담아 일괄 결제가 가능하며, 간편로그인/간편결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주문완료까지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 렌탈 또는 일시불 구매, 일반소모품의 정기구매까지 하나의 장바구니에서 주문하고 서명완료 및 설치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하는 주문결제 프로세스는 자칫 온라인 전자계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혼선을 주거나 중도이탈을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 매 단계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구매 후 - "렌탈 비즈니스의 구매란 결제 완료까지가 아닌, 사후 서비스까지" 전통적인 영업채널에 의존도가 높았던 렌탈 비즈니스 시장의 특성에서 벗어나 계약과 서명완료, 설치정보 트래킹, 주문정보 변경 등을 결제한 고객이 비대면으로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 그동안 CS 빈도가 높았던 사후 관리를 중심으로 서비스 예정일 안내, 납부방법 변경, AS이전설치 신청, 진단 가이드, 동영상 FAQ 컨텐츠 등을 효율적인 동선에 배치하였다. 제품 결제완료 시점에서 고객의 여정을 종료시키지 않고 케어서비스 및 사후 관리까지 일원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구매고객의 브랜드 만족도를 높이고 구독 경제 플랫폼의 비즈니스 순환의 기반을 다지고자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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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