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포티넷 가상 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 | |||||||||
---|---|---|---|---|---|---|---|---|---|---|
Fortinet Virtual Customer Briefing Center | ||||||||||
서브타이틀 | 포티넷 Virtual CBC 런칭 | |||||||||
Fortinet Virtual CBC Launching | ||||||||||
URL | https://www.fortinet-vcbc.com/index.html 사이트보기 | |||||||||
소개 | 언제 어디서나 Virtual로 만나는 포티넷 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 | |||||||||
키워드 | 솔루션 가상 체험 공간,3D 디자인,고객경험 증대,솔루션 라이브러리,, | |||||||||
제작년월 | 2021.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체험/전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포티넷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이든앤앨리스마케팅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보안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포티넷에서 브랜딩과 더불어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본사에 위치한 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Customer Briefing Center - CBC)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Virtual CBC)를 구축하고자 했다. 브랜딩과 고객 경험 증대라는 중요한 2가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기 사항을 고려하여 기획했다. · 고객이 실제 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를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 제공 · 솔루션 소개 영상뿐 아니라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 · 포티넷 브랜드 및 솔루션의 신뢰와 관심도를 높여 현장 방문 신청 유도 <디자인 및 UI/UX> 포티넷이 디지털 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CBC)를 제작하면서 가장 공들인 부분은 ‘고객 경험 극대화’ 였다. 이를 위해 실제 공간을 3D 디자인 및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했으며 로비-엘리베이터-고객 솔루션 체험 센터(14층)-입장까지 이어지는 인트로 영상을 제작해 제공했다. (포티넷의 실제 CBC는 본사 14층에 있으며 Virtual CBC에도 동일하게 반영) 포티넷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콘텐츠와 자료의 특징을 분석하여 각 공간을 구성했으며 공간별 주요 기능 및 특징은 하기와 같다. · 음성 및 텍스트 안내를 통해 공간별 큐레이팅을 제공하고 여러 공간을 방문할 수 있는 메인홀 · 포티넷의 다양한 솔루션 소개 및 데모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세미나룸 · 솔루션 별 영상과 관련 브로셔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서버룸 · e-Book과 데이터 시트 등을 모아둔 라이브러리, CBC 방문신청, 문의하기 그리고 이벤트 정보를 담은 키오스크 3D 디자인과 모션 기능을 통해 실제 공간을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높였으며,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했다. <결과> 1) 정량적 결과 · (6개월간) Virtual CBC 사이트 방문수: 1만명 / 페이지뷰 4만 · 런칭 이벤트 참여: 약 1천명 · 런칭 1주일 만에 본사 고객 솔루션 체험센터 방문 신청 20건 이상 접수 · 설문조사 결과(체험 만족도): 매우 만족(48.5%)과 만족(43.8%)이 92% 이상 기록 2) 정성적 결과 · 코로나 이슈로 직접 세일즈가 어려운 시기에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내/외부 긍정적 피드백 · 실제 공간을 방문하는 듯한 디자인 및 기능 구현으로 고객 경험 증대 및 콘텐츠 전달력 강화 · 지방 고객의 경우 직접 방문이 어려웠으나 물리적/시간적 제한 없이 공간 체험 및 솔루션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편의성 재고 및 인지도 증대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