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유플러스 | |||||||||||||
---|---|---|---|---|---|---|---|---|---|---|---|---|---|---|
LG UPLUS | ||||||||||||||
서브타이틀 | 유플러스 | |||||||||||||
U+ | ||||||||||||||
URL | https://www.moono41.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LG유플러스 무너 팬 커뮤니티 사이트 | |||||||||||||
키워드 | LG유플러스,MZ컨텐츠,커뮤니티사이트,캐릭터마케팅,UI/UX개편,캐릭터굿즈 | |||||||||||||
제작년월 | 2023.3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마케팅 > 마케팅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LG유플러스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펜타클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 2022년 3월 최초 런칭한 LG U+ 대표 캐릭터 '무너' 팬 커뮤니티 사이트를 1년만인 2023년 3월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이는 다양한 팬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기획의도 : 2022년 무너에서 2023년에는 무너크루와 Better Together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작해 올리기 시작하면서 캐릭터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모두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가 되고자 했습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 특히 대한민국 밀레니얼 사회초년생을 대변하는 캐릭터로서 팬들에게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 <웹툰>, <숏폼> 컨텐츠를 신규 런칭하였고 기존에 무너코인을 모으면 무료로 제공되던 <굿즈> 신청 또한 월 2회에서 3회로 늘렸습니다. 또 moononft.com, 디스코드, 인스타그램, 틱톡 등 무너 관련 채널과 연계한 이벤트 진행으로 2022년 12만명이었던 회원은 2023년 10월 현재 30만 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