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SK렌터카 | |||||||||||
---|---|---|---|---|---|---|---|---|---|---|---|---|
SK Rent-a-Car | ||||||||||||
서브타이틀 | SK렌터카 | |||||||||||
SKR | ||||||||||||
URL | https://www.skcarrental.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여행, 출장에 필요한 렌터카 이용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웹사이트 | |||||||||||
키워드 | SK렌터카,렌터카,렌터카서비스,,, | |||||||||||
제작년월 | 2023.10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서비스 > 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SK렌터카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SK(주) C&C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제작목적
누구나 타고 싶고, 모두가 이용하기 쉬운 전략을 담아내기 위한 UX개선과 렌터카 이용 과정의 일부만을 제공하던 온라인 서비스를 Onlie full-Service로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플로우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행, 출장시 이용하게 되는 렌터카를 남여노소 관계없이 쉽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 SK렌터카만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SK렌터카는 자동차 대여, 변경, 취소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SK렌터카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트렌디한 비주얼과 SK렌터카만의 보이스톤, 그리고 사용성이 복잡한 화면들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타고 싶고, 모두가 이용하기 쉬운 전략을 UI에 담아내기 위해 컨설팅부터 구축, 안정화, 고도화에 이른 전과정을 진행하였으며, SK 렌터카만의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리뉴얼 프로젝트로 UIUX컨설팅부터 앱 구축에 이르는 전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 기획의도와 제작과정 리뉴얼 전 컨설팅 과정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직접 듣고, CX컨설턴트들이 저니맵을 그리며 렌터카 이용 전과정에서의 PainPoint를 찾아, 이를 통해 UI, UX, Service Flow, TX를 전면 개편하고 심플하고 단순한 Minimal Layout를 제공, 온/오프라인에 혼재되어 있던 서비스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였습니다. '결재수단-일정변경/추가-예약취소-차량변경-운전자변경-운전자추가' 등 온라인에서 모두 가능하도록 현장의 차량관리 시스템, 계약관리 시스템과 수시 연동이 필요했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라 판단되면 연동시스템 개선도 과감히 시도하였습니다. 3. 디자인 UIUX 렌터카 예약이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위트있고 따뜻한 톤의 비주얼을 제공하였습니다. SK렌터카만의 경험을 위해 가족과의 여행, 연인과의 여행, 혼자 떠나는 출장 등 여러 사례를 일러스트로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일러스트와 찰떡 궁합을 위한 UX라이팅은 사용자들이 겪는 피로감을 줄였으며, 외래어와 일본식 표현은 없애고, 친근하고 긍정적인 어조의 일관된 글쓰기로 표현하였습니다. 알기쉽고, 유용하고 친절한 전략은 UI, Design, Writing, Service Flow 모든 과정에 적용되었습니다. <특징> 1.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미니멀한 UI제공을 위해 상세화면, 옵션레이어, 알림메시지 등 화면을 모듈화해 첫사용자도 학습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Page Pattern 구현 2. 화면을 이동해도 꼭 필요한 예약보드는 지속적이고 일관적으로 노출되게 구현 3. 일러스트 비주얼을 자체 제작해 SK렌터카만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리액트 장점을 살린 공통 엘리먼트 컴포넌트 모듈화 설계, 패스트 리프레쉬를 제공해 안정적인 서비스와 차량조회, 결제 등 높은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축 5. 리뉴얼 전/후 사용자 평가와 사용후기 조사를 통해 사용자 불편 최소화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