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Social LG전자 - LG와 당신의 이야기 | |
---|---|---|
Social LG Electronics | ||
서브타이틀 | Social LG전자 | |
Social LG Electronics | ||
URL | http://social.lg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블로그와 SNS가 결합된 LG전자 소셜미디어 통합 사이트 | |
키워드 | 소셜LG전자,LG전자,LG전자 블로그,Social LG전자 | |
제작년월 | 2012.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LG전자주식회사 | |
제작사 |
(주)콜레오마케팅그룹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추후 공지 | |
웹사이트 설명 | ■ 블로그와 SNS를 한 곳에! 국내 최초 콘텐츠 큐레이션 개념 적용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와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등 LG전자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소셜(Social) LG전자’로 통합하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법인에서 국가별로 운영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연결했다. 또한, 국내 기업 최초로 ‘콘텐츠 큐레이션’ 개념을 도입해 관심있는 포스팅을 클릭하면 관련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상의 연관글과 사진, 영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해 콘텐츠 확산을 더욱 강화했다. ■ 고객과의 소통 의지 적극 반영한 기업형 오픈 미디어 ‘소셜 LG전자’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LG스토리(LG Story)’, 전문가 칼럼으로 구성되는 ‘(뷰)View’, 일반 고객이 참여하는 열린 공간 ‘컨버세이션(Conversation)’ 등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LG스토리(LG Story)’는 사내 블로그 필진 약 70명이 사회공헌활동, 디자인, 마케팅 등을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뷰(View)’는 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The BLOGer)’ 60여명이 게재하는 코너와 IT,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가 직접 글을 기고하는 ‘전문가 칼럼’ 코너로 구성된다. 기업 내부의 시각이 아닌 외부의 시각 속에서 LG전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간다. ‘컨버세이션(Conversation)’은 고객이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토론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이다. 기존의 ‘댓글 달기’ 수준을 넘어 국내 기업 블로그 최초로 방문객이 직접 글까지 올릴 수 있어 큰 의미를 갖는다. 특히 회원가입을 통한 글쓰기 외에도 페이스북 등 SNS 계정으로도 쉽게 로그인 할 수 있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셜 LG전자'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재미 요소를 가미, 국내 기업 블로그 중 유일하게 ‘회원배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회원가입 후 활동 여부에 따라 최우수 회원을 ‘LG패밀리(LG Family)’로 선정해 선물 증정 및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회원배지'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 이처럼 '소셜 LG전자'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한 곳으로 집중시킴으로써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하여 보다 경쟁적이고 실용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