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고려대학교 | |
---|---|---|
KOREA UNIVERSITY | ||
서브타이틀 | 고려대 | |
KU | ||
URL | http://www.korea.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고려대학교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반응형 웹,웹 접근성,웹 표준,대학교 | |
제작년월 | 2014.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고려대학교 | |
제작사 |
케이투웹테크(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배경
- 기존 구현되었던 홈페이지의 오래된 기능 및 구조를 그대로 유지함으로 인한 운영 및 관리상의 문제와 효율적인 홍보효과를 반영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홈페이지의 개편 요구가 발생됨. - 기존 홈페이지는 2009년 개편 후 현제까지 5년간 운영되고 있어, 정체된 이미지를 없애고 사용자 흥미를 유발할 변화가 필요됨. - 행정업무 중심의 메뉴구조로 인한 메뉴 네비게이션 비활성화. - 대표 홈페이지의 내용을 온라인상에 확산하고 다양한 온라인상의 고려대학교 관련 정보를 대표홈페이지로 가져올수 있는 체계 필요함. - 영문 콘텐츠의 양적 부족과 모바일 홈페이지 접근성 강화 필요 대학 홈페이지의 구성은 반응형 웹 방식으로 미흡한 홍보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하여 메인 비쥬얼 영역을 홍보영역으로 대체하여 개편, 반응형 웹은 HTML의 "미디어 쿼리"를 이용하여 하나의 소스로 제작된 콘텐츠가 데스크탑에만 국한되지 않고 테블릿, PC, 모바일 등 다양한 크기의 디바이스 환경에 맞추어 해상도나 화면이 동적으로 변환되는 기법으로 구축하였다. 반응형 웹은 원 소스 멀티서비스로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동일한 콘텐츠 사용으로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으나 미디어 쿼리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의 사용자가 많은 단점이 있다.(CSS2의 속성으로 IE8이하의 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고려대학교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콘텐츠를 전면 개편함으로써 홈페이지를 활성화시키고 수요자 중심의 양질 콘텐츠 제공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메뉴 네비게이션 개편으로 메뉴에 접근성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하여 콘텐츠를 강화하였다. 온라인상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콘텐츠 제공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양한 고대 관련 콘텐츠를 수집 및 제공함으로써 홈페이지의 WI(Web Identity) 를 확립했다.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방식 개선 및 기능 강화를 통한 운영의 효율성 및 홍보효과를 높임으로 시스템화 되어 있는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관리자 수잡업을 최소화시켰고 홈페이지의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 로그분석 및 통계 기능 등 대표 홈페이지 외의 교내 홈페이지에서의 산발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였다. 또한 고려대학교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고, 최근 이슈인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만족하도록 구현, 보안 강화 및 안정된 시스템 기반으로 홈페이지가 구축되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