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신한금융투자 S캐치펀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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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han Investment S Catch Fund | ||
서브타이틀 | S캐치펀드 | |
S Catch Fund | ||
URL | https://open.shinhaninvest.com/fp 사이트보기 | |
소개 | 펀드투자자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 | |
키워드 | 신한금융투자,펀드,금융,S캐치펀드 | |
제작년월 | 2014.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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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신한금융투자 | |
제작사 |
픽스다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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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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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비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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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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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건강한 금융 서비스란 어떤 것일까. 하는 의문과 그것을 구현해보자는 의지에서 신한금융투자의 펀드 서비스 플랫폼인 'S캐치 펀드'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철학과 픽스다인의 금융 노하우가 만나 새로운 펀드 서비스 플랫폼을 보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온라인 펀드 시장의 이슈는? 그 동안 말이 많았던 국내 최초의 펀드 슈퍼마켓인 ‘펀드 온라인 코리아’가 2014년 3월 26일 개장을 합니다. 기존의 펀드 유통 시장은 자산운용사가 펀드를 만들고 증권사/은행이 유통하는 시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증권사/은행들이 자사 관계사의 펀드만을 밀어주는 방식으로 인하여 중소형 자산운용사들의 펀드를 일반인이 만나기 어렵고 이러한 과정에서 펀드의 불완전 판매 현상 및 각종 폐해들이 발생되었습니다. 이러한 폐단을 개선하기 위해 금융 당국은 중소형의 자산운용사들이 펀드를 직접 판매 할 수 있는 펀드 슈퍼마켓 출범을 허용함에 따라 기존의 대형 금융사 위주로 유통되었던 펀드 시장의 판도가 변화될 것이 예상됩니다. 이에 대한 펀드 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이미 시작되었고 온라인 중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종전의 서비스는 무엇이 문제인가? 금융상품은 고관여 상품이고 실체가 보이지 않는 무형 자산에 가깝기 때문에, 이를 온라인에서 파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의 통용되는 서비스 방식은 검색>리스트>상세페이지 흐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는 일반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전형적인 픽업 방식의 서비스 흐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것을 좀더 고객 관점에서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지금 시장에서는 과거 3개월 펀드 수익률이 투자 판단의 절대적인 기준처럼 통용되고 있으나, 저희 관점에서는 하나의 참조 지표일 뿐이지 그 이상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내린 결론은 고객의 관심/유입단계로부터 시작하여 조사분석, 구매연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펀드와 관련된 서비스를 일련의 흐름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하였고, 기존의 방식이 아닌 일반 초보자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S-Catch펀드'는 무엇이 차별화되나? 유저 시나리오에 기반한 Service Flow (1) 관심 유입 단계: 투자전망, 시장동향, 추천상품 (2) 조사 분석 단계: 비교/분석, 맞춤설계 (3) 구매 연계 단계: Watch List, 전문가 상담 (4) 사후 관리 단계: 진단케어 어떤 금융 서비스가 온전히 혁신적이며 고객 중심적인 가치를 실현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신한금융투자의 새로운 펀드 서비스 플랫폼 'S-Catch 펀드'는 어느 시점에 가질 수 있었던 건강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의문과 의지가 발현되었던 하나의 모습이었다고 자평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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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