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클라우드 맥주
Kloudbeer
서브타이틀 클라우드
Kloud
URL http://kloudbeer.com 사이트보기
소개 웹에서 경험하는 리얼맥주, 클라우드(Kloud)
키워드 클라우드,Kloud,물타지 않은,클라우드맥주,오리지널 그래비티,롯데맥주
제작년월 2014.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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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롯데칠성음료㈜ 주류비지
제작사

롯데정보통신㈜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롯데주류의 맥주 브랜드 Kloud(클라우드)는 다년간의 기술 탐방과 연구를 바탕으로 이미 출시 전부터 많은 이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기대에 부응할만한 차별화된 공법과 신선한 브랜딩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맥주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려고 한 만큼, 온라인에서도 '물을 타지 않는 리얼 맥주'에 대한 강력한 인상과 효과적인 정보 제공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다. 또한,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사용자에게도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웹 접근성 준수 및 모바일 웹 구축도 했다.

2. 기획의도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의 리얼 맥주', 웹에서 마시다.
클라우드의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과 다양한 특징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하고 딱딱한 정보 기술 대신 흥미롭고 신선한 브랜딩 체험이 필요했다.

우선 명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티져 사이트와 공식 사이트 모두 패럴렉스(parallax)방식을 적용했다. 온ㆍ오프라인의 전방위적 브랜딩을 위해 광고를 우선 배치했고, 잔에 채워진 맥주를 스크롤 인터랙션으로 마시는 듯한 효과를 구현했다. 맥주를 마시고 난 뒤에는 클라우드만의 독특한 제조 방식을 순차적으로 경험하며 타 맥주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지점들을 인지하게 했다. 간단한 메뉴 구조와 세로로 구현한 화면 전환을 이해하기 쉽도록 GNB는 좌측 세로로 배치했다. 또한 한눈에 봐도 맥주를 연상하는 색상을 통해 모니터로도 클라우드를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려고 했다.


3. 특징
웹사이트의 활기를 더하는 클라우드의 Social Pub, Kloud Square&Gallery.
클라우드의 지면 광고와 CF 영상 및 다양한 SNS 채널 소식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게시판 영역은 모두 사각형의 핀터레스트 UI로 제작했다. 텍스트 대신 이미지를 통해 클라우드의 소식과 스토리를 빠르게 인지함과 동시에 웹사이트의 활기찬 느낌을 주기 위함이다.

또한 앞서 경험한 제조공정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충주공장 견학 신청 페이지에는 신설된 충주 공장의 실제 전경들을 배경으로 둬 최신식 양조 시설을 어필하고 간편한 등록 절차를 통해 견학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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