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서울아산병원
Asan Medical Center
서브타이틀 서울아산병원
AMC
URL http://www.amc.seoul.kr 사이트보기
소개 의료서비스의 본질을 바탕으로 한, 고객 중심적인 온라인 서비스
키워드 서울아산병원,존경받는 병원,아시아 TOP 병원,앞선의술 더큰사랑,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나에게 더 가까운 병원
제작년월 2014.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건강/의학 > 대학/종합병원
소속사 서울아산병원
제작사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서울아산병원 웹사이트는 2005년 리뉴얼 이후 8년 만에 진행하는 프로젝트였다. 기존의 낡은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고 디자인 개선, 통합 웹스타일 가이드적용, 서비스 확대 및 웹접근성 향상 등 목표를 갖고 진행했다.

2. 기획의도
‘나에게 가장 가까운 서울아산병원’
일반적으로 종합병원이 갖고 있는 이미지는 자주 찾기 힘든 곳이다. 나와 거리감이 있으며, 보통 사람은 물론, 환자에게도 어둡고 어려운 곳이다. 이런 인식을 바꾸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 기획 방향이었다. 그 방향에는 ‘고객’이라는 전략적 키워드, 고객 입장에서 기획(바라봄)이 있었다.
고객 동선에 맞춘 서비스, 고객 개인 맞춤 서비스, 고객 입장을 배려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공감(共感)을 만들기 위해 웹사이트는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기획방향을 수립했다.

3. 특징
– 서울아산병원만의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 형성
– 웹접근성을 확보한 범용적인 사이트 구성해 신뢰도 증진
– 트렌드를 따르는 디자인 구현
– 사용자 요청을 고려한 콘텐츠 연계 방안 마련
– 사용자 이용 패턴을 고려한 화면 구성
– 병원 홍보와 정보 전달이 쉬운 페이지 구성
– 크로스브라우징을 고려한 기술 적용
– 관리 및 활용의 편리성 적용
–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유지운영을 위한 프레임워크(FrameWork) 개선
–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I.A.구조 및 네비게이션 최적화
– 의료진 사진 전체 재촬영
– 검사정보 확대
– 개인정보 보호 방침에 따른 주민등록번호 대체방안 마련
– 다양한 진료예약 방법 구현
– 시간의 흐름을 적용한 개인화 서비스 구현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410081020017001446782.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