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
Galleria department store website
서브타이틀 갤러리아백화점
the Galleria
URL http://dept.galleria.co.kr 사이트보기
소개 갤러리아 백화점 리뉴얼과 함께 개편된 새로운 형태의 백화점 웹사이트
키워드 럭셔리디자인,CSS,JQuery,360영상체험,브랜딩 컨텐츠,쇼핑컨텐츠
제작년월 2014.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인터넷/컴퓨터 > 웹서비스
소속사 한화갤러리아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업계 최초 매장 구분을 없앤 개방형 구조로 획기적인 새 단장을 마친 한화 갤러리아 명품관. 웹과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단순 개편이 아닌 혁신적인 ‘리오프닝’을 목표로, 트렌디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고착시키려 했다. 리뉴얼하는 명품관의 이미지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콘셉트의 갤러리아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했다.

기획의도
한화 갤러리아 브랜드는 다른 백화점들과는 다르게 프리미엄하고 트렌디하다는 장점이 있었다. 이러한 면모를 도시적이고 우아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녹여냈다. 콘텐츠 면에서는 새로 단장한 명품관의 혁신적인 개방형 구조와 같이하려 했다. 기존 백화점들에서 제공하던 정보 위주의 일방향적인 콘텐츠에서 벗어나 방문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콘텐츠를 기획한 것이다.

특징

Kinetic Front
백화점의 프리미엄하고 트렌디한 면모를 드러내기 위해 동적인 사이트를 구축했다. 4천여 개의 파사드로 이뤄진 갤러리아 백화점의 외관은 압구정동의 랜드마크면서 갤러리아의 브랜딩도 한다. 웹사이트에서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갤러리아의 인트로 영상으로 그와 같은 브랜딩을 하려 했다. 웹사이트 전반적으로 웹 접근성은 준수하고, CSS와 제이쿼리 기술을 바탕으로 정제되고 세련된 플로우 모션을 구축했다.

Showwindow Contents
기존 백화점들의 방식인 일방적인 소개, 쇼핑정보, 이벤트 안내를 주메뉴로 사이트를 구성하는 데서 벗어났다. 갤러리아에서만 판매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블로그 형식의 디지털 매거진 콘텐츠를 상단 메뉴에 구성해 백화점 판매 제품을 실시간 업데이트한다. ‘SHOW WINDOW’에서는 세련된 UI로 갤러리아 MD가 선정한 제품들을 수시로 업데이트해서 보여준다. ‘STYLE’에서는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매거진 콘텐츠 앱의 콘텐츠를 활용해 별도의 관리 없이도 앱과 연동,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STORE INFO’에서는 백화점 각 층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와 상품의 실시간 랭킹을 구축했다.

Galleria Private Tour
혁신적인 백화점의 리뉴얼인 개방형 구조와 인테리어의 디자인 테마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하려 했다. 360 카메라를 활용해 마치 백화점을 층별로 직접 돌아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360도 인터랙션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다.

Urban chic Design
패럴렉스 스크롤링 스타일의 시원한 레이아웃으로 사용자의 스크롤에 따라 요소들이 움직이는 동적인 UX를 구현해 변화를 맞이한 갤러리아가 활기차고 새로운 이미지로 고객에 다가설 수 있도록 제작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