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뛰드 플레이 101 펜슬
Etude Play 101 Pencil
서브타이틀 플레이 101 펜슬
Play 101 Pencil
URL http://www.etude.co.kr/101/web/index.jsp 사이트보기
소개 101가지 멀티펜슬이라는 제품컨셉에 맞춰 제작한 프로모션 사이트
키워드 에뛰드하우스,에뛰드,에뛰드 플레이 101펜슬,에뛰드 101 펜슬,플레이 101 펜슬,101 펜
제작년월 2014.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주)에뛰드
제작사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에뛰드의 5월 신제품인 101가지 색상의 ‘Play 101 펜슬’ 출시에 맞춰 멀티 펜슬이라는 제품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메이크업 디자이너 포니의 101펜슬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통해 간접적으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다.

기획의도
제품에 대한 경험 및 간접체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주얼 중심의 동적인 페이지를 구성했다. 이를 위해 끊김 없는 패럴렉스 스크롤을 채택했는데, 페이지를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어 사용자의 흥미를 높이고 이벤트 참여율도 높일 수 있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멀티 메이크업 기능을 보여주고자, 펜슬이 가지고 있는 주요 특징인 라인 스케치를 요소로 활용했다. 바닥에 스케치하듯 펜슬이 내려오면서 관련된 콘셉트나 메이크업 영상 등을 차례로 보여주고 마지막에 이벤트를 배치해 참여율을 높이는 구성을 택했다.

특징
마이크로 사이트 진입 시 펜슬로 타이틀이 그려지는 인트로를 도입해 사이트의 정체성을 함축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다. 스크롤 위치 값에 따라 펜이 그려지는 효과를 줘 펜슬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펜슬을 따라 페이지가 이어지면서 콘텐츠를 노출해 다음 콘텐츠에 대해 기대감과 흥미를 갖도록 유도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스큐어모피즘을 적용해 펜슬의 아날로그적 사용 감을 그대로 적용해 제품에 대한 친밀감을 높였다. 펜슬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페이지별로 다섯 가지 메이크업 룩 동영상과 제품 시연 이미지 컷에도 동적인 효과를 가미해 다음 페이지를 기대하며 스크롤을 하도록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벤트는 멀티펜슬의 특징을 전달하고자 고객이 직접 다양한 펜슬 컬러 중에 하나를 선택한 후, 메이크업 활용 방안이나 아이디어를 접수하도록 했다. 그 결과, 다양한 의견들이 5천여 건 이상 접수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