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이마트스토어 | |
---|---|---|
emart store | ||
서브타이틀 | 대한민국 NO.1, 이마트스토어 | |
emart store | ||
URL | http://store.emart.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이마트 전국 점포안내 및 행사상품 안내 서비스 | |
키워드 | 대형할인마트,이마트점포안내,휴일정보,신문전단광고,행사정보,고객만족서비스 | |
제작년월 | 2014.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종합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이마트 | |
제작사 |
(주)바이널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이마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마트다. 오프라인 매장의 아이덴티티와 온라인 매체의 특성을 살려 ‘지금’ 진행 중인 이마트의 생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하기 위해 개편에 착수했다. 기획의도 1. 이마트가 지향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기업이 요구하는 방향’과 감성적인 가치소비 등 ‘고객 중심의 실용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2.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서 진행 중인 할인행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3. 이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실제 상품의 현실감을 강조하기 위해 상품의 효과적인 표현과 마케팅 문구, UI 레이아웃 등을 독창적으로 구성했다. 4. 웹 접근성 준수를 위해 논리적인 구조와 예측 가능한 UX를 설계했다. 5. 개인화 영역을 통해 쇼핑 내역을 상품군에 따라 그래프로 표현하거나 단골 점포를 설정해 휴점일 안내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려 했다. 특징 1. 주간 주요 상품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효율성과 상품 전시 극대화를 위해 상품 영역을 메인 비주얼 요소로 활용, 고객이 메인에서 해당 주에 행사하는 주요 상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2. 전반적으로 단계를 최소화하고 구조를 간단하게 해 왼쪽 내비게이션 영역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았다. 그 결과 브라우저 전체를 콘텐츠로 채우고, 더욱 비주얼 라이징할 수 있는 구조를 설계했다. 3. 전국 각지에 있는 이마트 점포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되, 많은 사용자가 각 지역 이마트 휴점일이 언제인지 궁금해한다는 것에 착안해 달력 기반으로 휴무일별 점포를 확인할 수 있게 구축했다. 또한 운영 편의를 위해 각 점포 월별 휴무일을 일괄 업데이트하도록 시스템화하고 DB화했다. 이로써 사용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휴무일을 안내받을 수 있다. 4. 점포찾기, 매장검색에서 점포 상세 화면으로의 이동을 줄이기 위해 검색영역과 상세영역을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했다. 5. ‘지금이마트에서는’은 이마트에서 실시간으로 하고 있는 다양한 행사와 할인 상품 등의 소식을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익숙한 타임라인 형태로 UI를 설계했다. 6. 생활을 바꾸는 상품과 시즌 제안은 단순 마케팅을 넘어 캐주얼하게 생활과 상품을 연계해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했다 7. 상단 오른쪽 끝 내비게이션에 단골이마트를 설정하고, 로그인하지 않아도 간단한 영업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