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자동차 브랜드 | |
---|---|---|
Hyundai Motor Brand Homepage | ||
서브타이틀 | 현대자동차 통합브랜드 홈페이지 | |
Hyundai Motor Brand Homepage | ||
URL | http://brand.hyundai.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현대자동차브랜드스토리,live brilliant,디자인,문화예술 | |
키워드 | 현대자동차,브랜드,모던 프리미엄,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Tate Modern,SENSE | |
제작년월 | 2014.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현대자동차(주) | |
제작사 |
(주)바이널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현대자동차는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그동안 분산해 제공하던 브랜드 경험을 통합했다. 기획의도 다양한 브랜드 활동에 모던 프리미엄의 룩앤필을 더한 디지털 경험을 구현했으며, 자동차 회사가 생각하는 진정성과 소통의 눈높이를 맞추고자 했다. 삶의 공간인 자동차의 의미에 더해 사회, 환경, 문화 등 고객 삶 전반을 케어하려는 현대자동차의 생각에서 시작한 새로운 시도로 만들어내는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실질적인 활동과 노력을 진정성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함으로써 삶을 더욱 빛낼 수 있다는 가치를 고객과 공유했다. 특징 본 프로젝트는 더욱 새롭고 효율적인 사이트로 구축하려 했다. 콘텐츠에 대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도록 스토리텔링의 UI/UX를 구성하는 데 중점을 둬 멀티미디어 정보를 통해 간접 디지털 경험을 하도록 노력했다. 또, 한 장의 사진이라도 이해가 쉽고 함께 경험하고 싶도록 구성하는 것을 핵심 콘텐츠 전략으로 삼았다. 1. 브랜드 콘텐츠 재분류 및 스토리텔링 방대한 양의 브랜드 이야기와 활동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다섯 가지 공감을 이야기했다. - 현대자동차는 오늘 우리의 새로운 생각이 내일 당신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가능성임을 알기에(Brand Spirit),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기억을 나누며 자신만의 특별한 공간인 우리와 함께 하는 당신의 삶이 더욱 빛나고 특별해진다(Live Brilliant). 또한 더 아름답고 안전하며 더 잘 달리는 동시에 효율적인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으며(Challenge), 당신이 더 많은 것을 보고 더 많이 꿈꿀 수 있도록 이 시대와 당신의 삶에 예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더한다(Art). 마지막으로 당신을 더 많이 이해하고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놀랍고 다양한 방법으로 당신에게 다가가고 있다(Space). 2. ‘by.SENSE’ 채널에서는 브랜드 콘텐츠를 고객이 느끼는 감각에 맞춰 ‘SEE’, ‘HEAR’, ‘TOUCH’, ‘TASTE’로 구분했다. 3. 콘텐츠 뷰에 대한 연구를 통해 21개 유형의 최적화된 모듈 구조를 도출했으며, 모듈 구조를 구성하는 컴포넌트 체계를 수립, 관리 기능만을 통해 콘텐츠를 100% 구성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뷰와 OSMU를 구현해 운영 효율화를 높였다. 4. 브랜드 콘텐츠의 소비 확산을 위해 콘텐츠 SNS 공유는 물론 검색 최적화를 제공했다. 5.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해 어느 기기에서든 누구나 차별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