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우정사업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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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post | ||
서브타이틀 | 우정사업본부 | |
Koreapost | ||
URL | http://www.koreapost.g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한국우정 | |
키워드 | 우편,금융,우표,우체국,보험,우정사업본부 | |
제작년월 | 2014.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정부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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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우정사업본부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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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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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본 프로젝트는 2010년 지방우체국과 통합 구축한 이후 노후화된 본부•지방우정청•우체국 웹사이트에 최신 기술을 적용, 고객편의성을 향상하고 정부3.0과 같은 정부시책에 부합하는 우체국 공공정보 개방 확대로 민간 활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기획의도 기존 웹사이트는 우정사업본부가 전달하려는 정보와 사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가 혼재돼 있었다. 따라서 본 개편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우정사업본부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고객이 제대로 인지하도록 친근하고 부드러운 성격의 웹사이트를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 및 UX에 중점을 뒀다. 특징 개편한 웹사이트는 불특정 다수의 국민이 이용하는 공공재의 성격을 고려해 보편적인 UI로 레이아웃을 구성했고, 파스텔톤과 CI 색상을 활용해 친근함을 전달함과 동시에 우정사업본부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질 수 있게 했다. 또한, 공공서비스로서의 실용성과 편의성을 위해 자주 찾는 메뉴를 메인 중앙에 배치했고 상단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통해 우정사업본부의 이념과 미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우정사업본부에서 보유한 공공정보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우체국, 우체통 등의 위치 찾기 정보 검색을 체계적으로 구성, 사용자가 간편하게 해당 위치를 찾을 수 있게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각 페이지 하단에 업무별 담당 부서를 게시해 정보를 열람하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페이지 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해당 기능은 통계 정보와도 연결돼 페이지 뷰 등과 같은 통계 산출에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준수해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다양한 사용자의 PC 환경(OS, 브라우저 등)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웹 표준기법을 준수해 웹 호환성도 확보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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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