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T&G
KT&G CORPORATION WEBSITE
서브타이틀 KT&G 기업대표사이트
KT&G CORPORATION WEBSITE
URL http://www.ktng.com/ 사이트보기
소개 끊임없는 변화와 가치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KT&G 기업 사이트
키워드 반응형웹,시차스크롤,멀티디바이스 지원,Mobile First,모듈러 디자인,인포그래픽
제작년월 2014.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제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제조 기타
소속사 KT&G
제작사

(주)미디어포스원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KT&G가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업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끊임없는 변화와 가치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을 슬로건으로 내세워온 KT&G인 만큼, 과감한 시도가 이뤄진 프로젝트였다. 가장 심혈을 기울인 미션은 어떤 기기에서든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모바일 웹 접속자를 고려해(일 평균 방문자 중 25% 가량 차지) 모바일, 태블릿, 웹 어떤 환경에서도 동등하게 정보 습득이 가능한 하나의 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에 반응형 UI를 구축해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완성했다.

큐브 디자인으로 재미있게
사이트는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간결하고 통일성 있는 콘텐츠 배치가 가능한 면 디자인을 채택했다. 메인은 대표 메뉴 다섯 개를 하나의 큐브 형태로 제작했으며, 이동하면서 관련 메뉴를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동작을 가미해 콘텐츠를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KT&G의 모티브를 상징화한 상상 씨드와 대표 메뉴별 BI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활용해 기업 아이덴티티기 사이트 곳곳에서 느껴지도록 했다.

선택과 집중이 반영된 콘텐츠
기업 웹사이트는 그 특성상 대다수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 습득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한다. KT&G의 방문자 특성(월평균 방문자 수 4만 명, 월평균 PV 20만 건) 또한 1인당 보는 페이지가 5페이지를 넘지 않기에 짧은 체류 시간 동안 강렬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했다. 이에 기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원 페이지로 구성한 오버뷰, 체험 콘셉트를 반영해 공장별 특장점을 부각하는 공장 소개 페이지, 주요 수치로 전달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등 임팩트 있는 콘텐츠로 구성해 전달력이 배가되도록 했다.

모든 계열사 정보를 한눈에
각 분야에 걸쳐 두루 분포하는 KT&G의 계열사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존의 원 페이지를 탭별로 분리했으며, 각 계열사에서 운영하는 대표 SNS 글은 소셜 라이브 메뉴를 통해 일괄 확인이 가능하다. 타 채널과의 연계성 강화를 통해 기업 웹사이트로써 허브 채널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CSR 강화와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운영
공개 채용 시즌 10월경이면 구직자들로 인해 방문자가 월평균 대비 1.5~2배 증가한다. 사용자의 큰 축을 차지하는 만큼 이들을 위한 맞춤 콘텐츠를 제작했다. 인터뷰 기사를 캐릭터로 표현해 현임직원들이 해주고 싶은 실질적 이야기를 구직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각 분야에서 활발히 진행 중인 사회 공헌 활동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활동 소식’을 신설해 CSR을 강화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어드민 메뉴 신설
기존에 수동으로 운영했던 메인 비쥬얼을 교체하고, 팝업 게재와 배너 등록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어드민에 별도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410100357036063168631.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