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잘생겼다 눝! 아시안게임 출석체크 이벤트 | |
---|---|---|
SKT LTE! Asian Games (Incheon 2014) Daily Check E | ||
서브타이틀 | 인천 아시안 게임을 응원합니다 | |
We support Asian Games Incheon | ||
URL | http://lte.skt-lte.co.kr/event/asianGameEvt.do 사이트보기 | |
소개 | '잘생긴 눝'에서 진행하는 2014 아시안게임 응원 이벤트 | |
키워드 | 눝,잘생겼다 눝,아시안게임,2014 인천아시안게임,이벤트,프로모션 | |
제작년월 | 2014.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광고/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SK텔레콤(주) | |
제작사 |
(주)미디어브레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SK C&C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SKT ‘눝’은 1020세대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소통 채널이다. SK텔레콤은 1020세대에게 다소 관심 밖이었던 ‘2014 인천 아시안게임’ 활성화를 위해 응원 이벤트를 기획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 맞춰 진행한 이 이벤트는 진행 기간을 실제 아시안게임과 개최 기간과 동일하게 설정해 아시안게임에 관심을 두도록 유도했다. 본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 이벤트로 구성했다. 첫 번째로는 총 16일 동안 진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맞춰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를 펼쳤다. 매일 서비스를 방문해 출석을 체크하면 데이터 전환, 이벤트 응모가 가능한 눝 포인트를 보상해주고 눝티커(눝 내에서 퀘스트 개념으로 도입한 스티커로 눝티커와 함께 일정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를 발급해 매일 인천 아시안게임에 관심을 갖게끔 유도했다. 그 결과, 총 이벤트 참여 횟수는 24만 7,920회, 고유 사용자는 5만 3,416명으로 집계돼 많은 회원이 이벤트에 참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스포츠 선진화를 꿈꾸는 SK텔레콤의 ‘비 더 루츠(Be the Roots)’ 캠페인에서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아시안게임 경기 관람을 지원하는 여덟 개 종목(축구/야구/배구/농구/배드민턴/테니스/탁구/수영)의 역동적인 선수들 모습을 눝 캐릭터로 특별 제작해 이벤트에 활용했다. 이벤트 기간에 출석체크를 할 경우 여덟 개 종목에 대한 눝 스티커를 발급해 고객이 혜택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두 번째 이벤트인 ‘아시안게임 응원하자!’는 직접 선수들을 기억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단순한 ‘대한민국 파이팅’, ‘아시안게임 파이팅’이 아니라 선수 개개인의 이름과 종목 그리고 선수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하면서 인천 아시안게임 출전 선수 한 명 한 명을 응원하고 고마움을 표현했고, 실제 경기 시작 전 출전 선수를 응원하며 경기를 즐기는 회원도 많았다. 이벤트 종료 시까지 1만 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많은 회원이 참여하고 공감한 이벤트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