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오!포인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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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 point | ||
서브타이틀 | 오포인트 | |
Oh! point | ||
URL | http://ohpointcard.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포인트를 써도 포인트가 쌓이는 신개념 포인트 서비스, Oh! point | |
키워드 | 오포인트,비씨카드,포인트,포인트카드,멤버십,적립 | |
제작년월 | 2014.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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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비씨카드 | |
제작사 |
(주)이포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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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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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주)디지털다임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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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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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 기획의도
Oh! point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고객 혜택 중심의 마케팅 플랫폼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 Oh! point는 지난 2013년 4월 서비스 출시 이후 700만 회원을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해 왔으며, 이에 따라 고객 대면 채널인 웹사이트의 서비스 확대 및 고도화된 기능 적용이 요구되었다. 웹사이트 리뉴얼은 기존 단순 조회 기능 위주의 구성을 탈피하여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UI/UX로의 전면적인 전환을 중심으로 추진하였다. * 상세내용 1. 감각적인 디자인 컨셉 Oh! point의 브랜드 컬러인 ‘레드(Red)’를 과감하게 활용하였으며, BI와 슬로건을 중앙에 배치하여 고객들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각인시키고자 했다. 핀보드 스타일로 제작한 배너 디자인에는 선명한 컬러를 풍부하게 사용하여 생동감을 부여했으며, 가독성 높으면서도 감각적인 폰트를 활용하였다. 또한 로그인 시 회원 등급에 따라 우수회원에게는 골드 컬러를 부여하여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리는 효과를 강조하였다. 2. 역동적인 UI/UX UI는 고객들의 마우스 스크롤에 따라 사이트가 역동적으로 변화하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스크롤의 Up & Down에 따라 상단 Header 및 메인 혜택 영역이 접히고 펼쳐지도록 적용하여 고객들이 Oh! point 웹사이트만의 독자적인 U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페이지의 각 배너들에도 스크롤바를 적용하여 풍부한 혜택 정보를 고객이 능동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3. 효율적인 정보 접근 웹사이트의 정보구조도를 효율적으로 간소화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에 접근하기 위한 경로를 크게 단축했다. GNB 및 전체메뉴 버튼을 통해 주요 페이지로 이동하는 데 2 depth 이상이 소요되지 않도록 동선의 효율성을 높였다. Header와 좌측 LNB에는 항상 고객들이 즐겨찾는 메뉴들의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하여 언제든지 즉시 이동이 가능하도록 빠른 접근을 유도했다. 4. 사용자 중심의 가이드 Oh! point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서비스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안내 가이드를 Step 형식으로 구성했다. 실제 블로그나 지식인 이용자들의 글을 배치하여 포인트 활용팁을 사용자 관점에서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했으며, 가맹점에서의 사용예시를 보여줌으로써 ‘포인트를 사용하면서 추가 적립까지 받을 수 있다’는 Oh! point의 핵심적인 혜택을 한눈에 제시하였다. 5. 운영의 편의성 제고 다양한 혜택을 찾는 고객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제휴사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웹사이트 운영의 효율을 높였다. CMS 솔루션을 통해 각종 배너와 텍스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적용했으며, 마케팅 전략에 따라 이벤트 및 메뉴 순서를 용이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관리자 기능의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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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41010044235387628707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