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2014 월드비전 기아체험 24시 디지털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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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Worldvision Famine24 Digital Campaign | ||
서브타이틀 | 기아체험 디지털 캠페인 | |
Famine24 Digital Campaign | ||
URL | http://www.makeitstop.or.kr/index.aspx 사이트보기 | |
소개 | 온라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기아를 이해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함 | |
키워드 | 월드비전,멈추게 해 주세요,의리의 아이들,모두가 우리 아이입니다,기아체험 24시간 | |
제작년월 | 2014.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비영리단체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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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월드비전 | |
제작사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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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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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월드비전은 국내외 아동후원 및 다양한 후원 사업을 하고 있는 NGO 단체이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기아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이해하고 경험해 보며 나눔에 동참 할 수 있도록 매년 진행되는 월드비전 대표 나눔 운동인 오프라인 기아체험 행사를 디지털에서도 참여 할 수 있게 만들고자 했다. [기획의도]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 기아체험은 소극적 체험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행동하고 나눔에 동참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공감(共感)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공감중에서도 참여자들이 캠페인 속에서 느껴야 하는 공감 포인트는 긍휼(矜恤) 즉, 측은지심으로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출발 시켰다. 우리는 평소 잊고 지내던 사람들에게 나와 기아 아이들의 생활의 비교를 통해 긍휼의 마음을 가지게 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징] 나의 하루와 기아 아이들의 하루를 비교하고 공감하도록 내 삶 속에 기아 아이들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기아체험 시간표를 만들고 나의 실제 생활 중에 웹/모바일을 통해 기아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웹/모바일, 그리고 다양한 브라우져의 호환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접속환경에서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동일한 경험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했고 사이트 접속 후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내가 선택한 기아체험 콘텐츠가 시간표 형태로 제작되어 기아체험에 참여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 콘텐츠들의 경우 기아바로알기/기아체험/기아알리기로 카테고리를 구성하여 기아에 대해 바로 알고 참여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였고 각 체험들은 인포그래픽과 인터렉션으로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기아체험에 함께 하도록 구성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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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