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2014 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서브타이틀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2014 Seoul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with H
URL http://www.hanwhafireworks.com/index_awd.jsp 사이트보기
소개 한화불꽃장인의 불꽃인생 스토리를 통한 한화의 불꽃축제 캠페인
키워드 불꽃놀이,불꽃축제,한강불꽃축제,한화
제작년월 2014.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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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문학/예술 > 공연
소속사 한화
제작사

한컴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한화S&C

제작사2 제작진
제작사3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제작사3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애드쿠아는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불꽃과 같은 즐거움’을 전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한화 불꽃역사의 산 증인인 '불꽃장인'과 일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아이콘 '불꽃큐브'를 소재로 디지털 플랫폼과 영상을 제작했다.


[기획의도]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 했으나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위상과는 달리 축제의 디지털 플랫폼은 티켓 배포 목적의 이벤트 페이지 이상의 역할을 이어오지 못했다. 애드쿠아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디지털 플랫폼을 단발성 이벤트 페이지가 아닌 연중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하기 위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서울세계불꽃축제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한화의 브랜드 자산으로 공고히 할 방법을 찾고자 하였다.

[특징]
1)플랫폼
- 한강공원에서 불꽃이 쏘아져 올려지는 스토리를 패럴렉스 스크롤구조를 활용하여 실제 축제장에서 불꽃이 터지는 간접경험을 제공.
- 불꽃의 실사 이미지와 불꽃이 터지는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다이나믹한 불꽃모션 제공.
- 모든 콘텐츠는 텍스트를 최소화 하고 픽토그램을 활용하여 텍스트의 정보를 가시화할 수 있게 끔 제작.
- 실제 축제 때에도 다양한 음원과 함께 불꽃쇼가 펼쳐지는데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BGM에 불꽃이 터지는 사운드를 합성.
- 수많은 인파가 보이는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수 있도록 안전지침 콘텐츠를 제공.

2)캠페인
- 플랫폼 인트로 영상에는 ‘불꽃장인’을 주인공으로 한화의 불꽃축제 히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냄.
- 불꽃장인의 ‘불꽃큐브’ 연구 과정을 묘사한 영상은 인터렉티브 이벤트 전 참여자의 기대감을 고조.
- 영상 제작에는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동원해 밤하늘에서 터지는 불꽃 등을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연출.
- 인트로 영상 종료 후 이어지는 인터렉티브 이벤트에서는 영상에 등장했던 불꽃큐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불꽃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심상이 합성된 다섯 개의 불꽃큐브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간단한 인터렉션을 통해 불꽃큐브 속에 들어 있는 선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
-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가 자신의 친구에게도 [불꽃큐브]를 전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삽입하여 이벤트 참여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의 참여를 도모하고자 함.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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