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아모레퍼시픽 한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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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orePacific Hanyul | ||
서브타이틀 | 한율 | |
Hanyul | ||
URL | http://www.hanyul.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아모레퍼시픽 한율 공식 홈페이지 | |
키워드 | 리브랜딩,반응형웹,웹접근성,AEM | |
제작년월 | 2014.2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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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아모레퍼시픽 | |
제작사 |
(주)이롭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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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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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수많은 한방 화장품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민방 화장품 브랜드다. 한율은 대대로 이어져온 민간요법인 ‘전래 민방’을 다시 들여다보고, 그 안에 담긴 자연과 전통의 지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한율’에는 이러한 한국의 지혜를 담은 브랜드를 만들려는 깊은 의지가 담겨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가 아니라 브랜드 전체 콘셉트를 재정의하는 브랜드 리프레임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다. 이에 브랜드에 대한 본질적인 고민과 함께 가장 ‘한율’다운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프로토타입 작업을 진행했다. 본 프로젝트는 전반적인 브랜드를 리프레임 하는 작업이었으므로, 여타 프로젝트와 다르게 고객사의 많은 부서와 협업이 필요했다. 특히 한율 BM팀, Design Lab과는 주말에도 만나 함께 토론하는 등 많은 논의와 시간을 함께 했다. 브랜드가 리프레임 되면서 기존 콘텐츠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었다. 한율 BM팀과 긴밀한 논의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정의했고, 브랜드 콘셉트를 명확히 전달하는 데 방해가 되는 콘텐츠들은 모두 덜어냈다. 정보구조 또한 간결하게 정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현재 정의된 메뉴 구조는 한율의 브랜드를 핵심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요소만 남긴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반응형 웹, 웹 접근성 개선 작업도 병행했으며, Adobe AEM을 통해 사이트를 퍼블리싱 했다. 특히 반응형 웹 관련해서 단순히 화면을 플루이드 방식으로 리사이즈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 스크린 사이즈 내에 최대한 콘텐츠가 임팩트 있게 보이도록 일부 페이지에 어댑티드 레이아웃(Adaptive Layout)을 적용했다.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은 모바일 내 내비게이션의 탐색 방식이었다. 일반적으로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모바일 UI 표현 시 메뉴 버튼을 따로 만들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세부 메뉴를 탐색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으나, 실제로 이러한 방식은 정보를 탐색한다는 관점에서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이에 모바일에서의 메뉴 탐색 방식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메뉴가 지나치게 깊어지지 않도록 하위 메뉴 개수가 적정한 수준에서 유지되도록 설계했고, 모바일에서도 내비게이션이 항상 보이는 형태로 구축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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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